UPDATED. 2024-04-28 22:50 (일)
나를 지키는 최소한의 법 상식: 공연예술 저작권 특강
나를 지키는 최소한의 법 상식: 공연예술 저작권 특강
  • 방완재
  • 승인 2023.04.2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2023 봄 특강’개최
- 5월 10일(수)부터 5월 17일(수)까지 2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석관동캠퍼스 영상원 219호
한예종-2023 봄 특강-공연예술저작권-포스터
한예종-2023 봄 특강-공연예술저작권-포스터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는 5월 10일부터 5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석관동캠퍼스 영상원 219호 강의실에서 ‘나를 지키는 최소한의 법 상식: 공연예술 저작권 특강’을 주제로 봄 특강을 개최한다.

 한예종 예술교양학부(주임교수 나경아)는 동시대의 고민과 이슈를 예술과 연계하는 특강 시리즈를 매학기 기획․진행하고 있다. 이번 봄 특강에서는 예술저작권법 전문가 홍승기 교수(변호사, 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공연저작권과 저작권 계약에 관한 특강을 진행한다. 

 강연자 홍승기 교수는 배우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공연예술인의 저작권 문제를 고민해 온 저작권법 전문가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창작오페라 <허황후>와 무용극 <엇디하릿고>를 둗러싼 최근의 저작권 분쟁, 그리고 익히 알려진 그림책 <구름빵>과 만화 <검정고무신>의 분쟁 경위 등 다양한 사례들의 분석을 통해 공연예술계의 저작권과 창작자의 권리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많은 공연예술인, 그리고 예비 공연예술인들에게 저작권을 둘러싼 법적 논쟁은 먼 나라 이야기처럼 들리면서도, 아주 가까운 현실에서 일어나는 일들이기도 하다. 이번 특강을 통하여 공연예술인으로서의 나와 내 작품을 지키는 방법을 알고, 나아가 건강한 예술생태계를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예술교양학부 봄 특강은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선착순 입장 가능하다. 특강 시리즈의 일정 및 관련 내용 등 자세한 정보는 한국예술종합학교 홈페이지(http://www.karts.ac.kr) 알림/소식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