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10 (일)
호남대 호텔경영학과, “3학년생 16명 ‘SCA 국제 바리스타 자격 취득”
호남대 호텔경영학과, “3학년생 16명 ‘SCA 국제 바리스타 자격 취득”
  • 배지우
  • 승인 2023.04.2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 시장 성장세 발맞춰 특화된 실무 프로그램으로 학생 역량계발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학과장 이희승) 3학년 재학생 16명이 지난 학기에 진행한 ‘커피 스킬즈 프로그램(CSP)’을 통해 스페셜티 커피 협회(Specialty Coffee Association, 이하 SCA)에서 발급하는 국제 커피 자격증인 ‘바리스타 스킬 파운데이션’을 모두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SCA는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바리스타 대회인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의 주관기관으로, 전 세계 52개의 회원국을 보유한 국제적인 커피 협회이다.
 
자격증 취득을 위해 진행한 ‘SCA 커피 스킬즈 프로그램(CSP)’은 1개의 커피 입문 과목과 5개의 전문가 과목(바리스타 스킬, 브루잉, 그린 커피, 로스팅, 센서리 스킬) 등 각기 다른 6개의 모듈로 구성된다.

호텔경영학과는 재학생들의 취·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에디슨 커피’ 이윤재 대표를 전담 강사로 초빙,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커피 시장의 전반적인 지식과 특화된 실무 강의를 병행한 프로그램으로 매년 많은 학생들의 역량 계발에 힘쓰고 있다.

자격증을 취득한 양예영 학생은 “평소 커피를 좋아하기도 하고 커피에 대한 관심이 많아 진로 개발에 있어 관심을 가지던 분야였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련 자격을 취득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실질적인 커리어를 쌓은 것 같다”며 뿌듯해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