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05 (토)
동양대 웹툰애니메이션학과, 전문가 초청 특강 진행
동양대 웹툰애니메이션학과, 전문가 초청 특강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3.04.2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웹툰 「중증외상센터 : 골든아워」 홍비치라 작가

동양대학교(총장 이하운)는 20일 동양대학교 동두천 캠퍼스 2층 강당에서 네이버웹툰 「중증외상센터 : 골든아워」 홍비치라 작가와 지피크루 임현숙 애니메이션 전문가 초청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양대 웹툰애니메이션학과 전문가 특강 기념사진
동양대 웹툰애니메이션학과 전문가 특강 기념사진.

이번 특강은 ‘웹툰 작가가 들려주는 웹툰 이야기’라는 주제로 홍비치라 작가의 데뷔 과정과 현장의 경험을 신입생들에게 강연을 통해 생생히 전달함으로써 진로 설정에 긍정적인 동기를 부여하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홍비치라 작가는 2014년~2015년에 웹툰 「카사노바의 키스」로 데뷔하였고, 2018년~2019년까지 웹툰 「루나」를 연재하였으며, 최근 네이버 웹툰에서 「중증외상센터 : 골든아워」를 인기리에 완결하였다. 

또한, 이번 특강은 지피크루 임현숙 애니메이션 전문가 강연도 같이 진행하여 웹툰애니메이션 전공 진로 로드맵을 제시하였다. 

임현숙은 영국 Kingston University에서 Film Making 석사를 졸업하고, Bluezoo Animation Studios,  Aardman Animations, Technicolor, Nexus Studios에서 애니메이터로 활동하였다.

동양대학교 웹툰애니메이션과 박혜리 교수는 “동양대학교 웹툰애니메이션학과가 신설되면서 현장과 직접적으로 연계된 교육을 하고 싶다”라며 “학과의 신입생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웹툰애니메이션 현장을 이해하고 전공기초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양대학교 영주캠퍼스는 국내 최고의 철도대학을 중심으로, 동두천 캠퍼스는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 콘텐츠 인력 양성을 위한 특성화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3년 신설학과인 웹툰애니메이션학과는 현장 실무형 교육을 중심으로 학생들이 웹툰애니메이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