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50 (토)
월드IT쇼 2023 개막...설문조사 플랫폼 ‘퀴노아’ 눈길 끌어
월드IT쇼 2023 개막...설문조사 플랫폼 ‘퀴노아’ 눈길 끌어
  • 김재호
  • 승인 2023.04.1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에서 ‘2023 월드IT쇼’가 펼쳐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등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사전등록은 무료이다. 특히 이번 월드IT쇼에서 눈길을 끄는 건 오픈 서베이 플랫폼 ‘퀴노아’이다. ‘퀴노아(Quinoa)’는 익명의 대중이 서로 궁금한 사항을 묻고 답변하는 ‘크라우드 리서치’ 플랫폼이다.

 

퀴노아(Quinoa)는 디지털 전환(DX) 전문기업 LG CNS가 론칭해 주목받고 있다. 교수·연구자 등이 본인이 원하는 대상을 타깃으로 설문을 실시할 수 있다. 특정 영역의 설문자를 패널로 구성해 신속하고 명확하게 응답자로 확보할 수 있다. 그동안 교수·연구자한테 설문조사를 까다로운 연구과정 중 하나였으니, 설문조사 플랫폼 퀴노아를 통해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다. 

2023 월드IT쇼에는 퀴노아 부스가 마련돼 동영상으로 기본 기능과 서비스를 접할 수 있다. 직접 체험하고 참여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퀴노아는 창업하면서 새로운 아이템을 얻고자 하는 기업인부터 일상에서 궁금증을 해결하고 싶은 일반인까지 누구나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한편, 이번 2023 월드IT쇼에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브랜드 ‘싱글렉스(SINGLEX)’, 전자상거래 솔루션 ‘커머스360(Commerce 360)’도 전시되며 상담도 진행된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