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30 (일)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SW가치 확산 우리가 함께해요!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SW가치 확산 우리가 함께해요!
  • 배지우
  • 승인 2023.04.1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기 SW봉사단 발대식' 성공 개최

충북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의배) 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난 4월 13일(목)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 205호에서 SW봉사단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5기 SW봉사단 발대식'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SW봉사단은 SW중심대학사업단 참여 학생들이 자신의 SW역량을 사회에 기여하고자 구성됐으며, 앞으로 SW캠프, 프로그램 홍보, 고교동아리 멘토링, 초중등 SW체험, 일반인 대상 SW교육, 교내 대학생 대상 SW 교육 등을 통해 SW가치 확산 활동에 힘쓴다.

발대식은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의 개회사로 시작됐으며, CJB 최지현 아나운서의 ‘보도자료와 카드뉴스 작성 방법’에 대한 특강도 이어졌다.

발대식에 참여한 김태영 학생(소프트웨어학부 1학년)은 "아직 대학생 새내기로 많은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SW봉사단의 구성원으로 참여하면서 초·중·고학생들에게 알려줄 수 있는 부분을 새내기의 열정으로 도움을 주면서 봉사에 대한 진정한 기쁨도 찾아보겠다”고 했으며, 전유나 학생(뇌인지공학과 3학년)은 “이번 특강을 통해 카드뉴스 작성 방법이 보도자료 작성 방법과 유사하다는 것과 카드뉴스 작성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였다. 앞으로 SW봉사단의 활동을 참여하면서 카드뉴스 활용해 SW봉사단의 소식을 대중에게 정확하게 전달하여 SW가치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봉사의 의미가 자발적으로 대가 없이 남을 위해 행하는 일인만큼 이 활동에 함께하는 학생들의 용기에 감사를 표한다. 앞으로 1년 동안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SW교육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봉사를 통한 자부심과 봉사활동이 가져다주는 진정한 봉사 의미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