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50 (토)
계명대학교 간호과학연구소, ‘국가 실험기관 연수·탐방 프로그램’ 운영
계명대학교 간호과학연구소, ‘국가 실험기관 연수·탐방 프로그램’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3.04.1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월 13일(목), 5월 15(월)까지, 계명대학교 간호과학연구소에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보건환경연구원 국가 실험기관 연수·탐방 프로그램 운영
- 간호학 및 보건의료계열 연구자, 간호대학 교수, 학생들을 포함한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실험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연구자들의 탐구의식을 고취하고 연구 창의력을 신장

  계명대학교 간호과학연구소(소장 김상희 교수)가 4월 13일(목)과 5월 15(월)까지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보건환경연구원으로 국가 실험기관 연수·탐방 프로그램 운영한다. 김상희 소장은 “신뢰성 있는 과학적 방법으로 객관적 사실을 감정하고 그 결과를 실현하는 국가기관의 기초실험실(검안실, 약품분석과 등)의 탐방·연수로 실험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연구자들의 탐구의식을 고취하고 연구 창의력을 신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4월 13일(목), 5월 15(월)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는 약독물실, 분석화학실, 유전자분석과, 이공학과 등의 실험실에서 기초 실험에 대한 방법을 탐구하고, 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약품분석과에서 의약품 분석의 실험법을 탐구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간호대학 교수, 보건의료계열 연구자, 학생들을 포함하여 약 80여명이 참여한다. 

  계명대학교 간호과학연구소는 1995년에 계명대학교 간호과학연구부로 출발하여 간호학 연구자들의 역량강화 및 학문교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으며 간호연구기관으로써 지역사회 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