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00 (일)
한국교통대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 2023년 제1회 충북과학문화협의회 개최
한국교통대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 2023년 제1회 충북과학문화협의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4.1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는 4월 13일 충주시 문화창업재생허브 다목적커뮤니티실에서 ‘2023년 제1회 충북과학문화협의회’를 개최했다.

‘충북과학문화협의회’는 충북도청, 충북도교육청, 충북과학기술포럼 등의 운영위원 15명으로 구성하였으며 충북지역 과학기술문화의 확산 및 자원발굴을 위한 협의체로 지속발전 가능한 도내 과학기술문화의 기획 및 정착을 위하여 협의·자문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의 2023년 지역과학문화 역량강화 사업 안내를 통해 상반기 주요 사업 추진사항에 대한 점검이 이루어 졌으며 충북 과학문화 정책연구 방향 및 도내 과학기술문화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한국교통대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 박병준 센터장은 “과학기술문화 관련 분야의 유능한 분들과 함께 상생 협력을 통해 충북이 지속가능한 과학도시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도내 과학기술문화 유관기관들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반영하는 등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복권위원회·한국창의재단과 충청북도가 지원하는 「2022년 지역과학문화 역량강화 사업」의 충북지역 거점으로 충북도민의 과학문화 향유기회 확대, 충북지역 과학문화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저소득·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