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00 (월)
호남대 공자아카데미, 금호중앙여고 학생 중국문화체험
호남대 공자아카데미, 금호중앙여고 학생 중국문화체험
  • 배지우
  • 승인 2023.04.13 09:4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원장 손완이)는 4월 12일 광주금호중앙여자고등학교(교장 최봉호)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중국문화체험을 실시했다.

광주금호중앙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은 시청각 자료를 이용해 중국 원어민 교사들과 검보(脸谱) 만들기, 전통의상 체험 등 갖가지 중국 전통문화를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금호중앙여고 학생들은 “이번 중국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중국문화를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색다른 경험을 하였으며, 글로벌 시대에 맞는 국제적 문화감각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흡족해했다.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중국 문화체험을 희망하는 학교나 단체는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3-04-14 00:36:24
류에 불과합니다.그래서 브라만을 숭배하던 인도에서 다시 배척받게 된것입니다.

윤진한 2023-04-14 00:35:51
공자님의 가르침을 계승하며, 이어지고 있습니다.중요한것은, 성인임금 공자님께서는, 하느님(天,하늘), 神明, 조상신을 숭배하는 하느님의 피조물인 인간의 도리를, 정제되지 않은 초기 상태에서, 天命.天德을 받으시고, 혼동과 갈등상태에서, 하느님을 떠나 살 수 없는 피조물 인간의 자기진단을 거쳐, 품위있는 인간의 상태로 계승하시고 발전시키신 것입니다. 유교의 하느님(天)이 창조하신 피조물 인간(시경:天生蒸民)은, 유교의 수많은 제사, 명절,교육, 하느님의 품성을 교육받은 많은 인간들의, 의지와 품성으로, 여러 제도와 의식속에, 하느님(天)께서 창조하신 우주와 지구의 영역에서, 피조물 인간의 도리를 다하며, 만물의 영장으로 살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부처는 창조신을 부정하고, 창조신보다 높다고 한 Monkey류에

윤진한 2023-04-14 00:34:33
하느님(天, 태극과 연계되신 天)께서는 해.달.별 및 우주만물, 그리고 하늘(하느님)의 기품을 닮은 인간(하느님의 기품과 땅의 형상에서 이루어짐)을 창조(시경:天生蒸民)하셨습니다. 그 이후 하느님의 피조물인 인간은 사냥.수렵.농사를 짓게되는데, 절대적인 초월자이신 하느님의 존재를 다시 상기하고, 질병.죽음.자연재해.배고픔.맹수의 공격등에 시달리며, 절대적인 초월자이신 하느님의 존재를 절대적으로 신봉하면서, 이를 체계적으로 이론화하여 제사.기도의 과정을 거치며, 문자를 발명한 이후에는 유교 경전인 오경과 사서를 만들어 내고, 수천년동안 동아시아의 정신적 구심점 역할을 하면서, 현재도 십수억명 동아시아 유교도들은 하느님(天).神明.조상신을 숭배하며, 오제(五帝), 요.순.우.탕.문.무.주공 같은 성인의 가르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