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45 (일)
한국항공대, 조종사·관제사·정비사 일일 체험 ‘주말 항공캠프’ 개최
한국항공대, 조종사·관제사·정비사 일일 체험 ‘주말 항공캠프’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4.1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항공대학교(총장 허희영)가 서울‧경기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주말 항공캠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주말 항공캠프는 조종사‧관제사‧정비사 등 항공 분야의 유망 직종을 고루 체험해보는 진학‧진로 탐색 캠프다.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열리는 기숙형 캠프를 토요일 하루에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캠프는 조종사‧관제사‧정비사의 세 가지 직업에 대한 이론수업 및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캠프 참가자들은 △‘비행시뮬레이터 실습’으로 조종사가 되는 데 필요한 비행의 원리와 계기비행, 이착륙 등 조종법을 배우고 △‘모의항공교통관제 실습’을 통해 항공기 이착륙 등 항공교통관제사의 업무를 이해하며 △‘항공정비 실습’으로 항공기의 구조와 부품에 대한 지식을 얻게 된다. 여기에 중등부 과정에는 한국항공대 재학생들의 항공분야 학과소개가, 고등부 과정에는 한국항공대 입학관리팀의 입학설명회가 각각 추가된다. 이 시간에는 항공분야의 학과별 진로에 대해 알아보고 입시준비에 대한 노하우도 얻을 수 있다. 

캠프 참가신청은 한국항공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고등부 과정은 20일 오후 6시부터, 중등부 과정은 21일 오후 6시부터 각각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두 과정 모두 참가인원 90명에 참가비 9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