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15 (토)
이화여대, ‘2024학년도 이화 입학콘서트’ 개최
이화여대, ‘2024학년도 이화 입학콘서트’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4.1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8일(월) ~ 20(토) 기간 동안 전국 8개 지역에서 개최
- 교사간담회는 4월 17일(월) 오전 10시부터 전국 고교 교사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

이화여자대학교 입학처(처장 조윌렴)는 오는 5월 8일(월)부터 20일(토)까지 서울을 포함한 전국 8개 지역에서 ‘2024학년도 이화 입학콘서트’를 개최한다.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교사간담회와 학생·학부모 입학설명회를 포함하며, 입시정보의 단순 전달이 아닌 실질적인 정보교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2023학년도 전형결과 분석 자료 및 2024학년도 입학전형 안내는 물론, 입시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모아 입학처의 구체적인 답변을 들을 수 있는 순서도 마련한다.

이화여대 입학처는 입시 및 진학과 관련하여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고교-대학 연계의 일환으로 교사간담회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올해에는 5월 8일(월) 서울·경인·강원지역 교사간담회를 시작으로 전국 8개 지역(서울, 대전, 전주, 광주, 수원, 대구, 부산, 창원)에서 교사간담회를 개최해 이화여대 입학전형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하고 다양한 고교 현장의 의견도 적극적으로 수렴할 예정이다. 교사간담회는 4월 17일(월) 오전 10시부터 전국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교사간담회와 함께 각 지역별 학생·학부모 입학설명회를 진행하여 이화여대 진학을 준비하는 전국의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효과적인 대입전형 준비를 위한 정보 제공과 교류의 시간도 갖는다. 학생·학부모 입학설명회는 별도의 신청 없이 참석을 원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이화여대에서 열리는 서울·경인·강원지역 행사의 경우, 온라인을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교사간담회는 5월 8일(월) 18시에 ECC 이삼봉홀에서, 학생·학부모 입학설명회는 5월 20일(토) 13시에 대강당에서 각각 개최한다.

이화여대 입학처는 교사 및 학생·학부모들의 본교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실질적인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자 행사 시기에 맞춰 입학처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4학년도 입학전형 안내”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이화여대 지원 준비를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시기별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이화여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