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55 (토)
상명대, 메이커 스페이스 띵작스튜디오 체험행사 개최
상명대, 메이커 스페이스 띵작스튜디오 체험행사 개최
  • 신다인
  • 승인 2023.04.1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명대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 메이커 스페이스인 띵작스튜디오는 11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디자인관 1층 띵작스튜디오에서 띵작스튜디오 체험행사인 “어서와 띵작은 처음이지”를 개최한다.

메이킹 문화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상명대학교 메이커 스페이스인 '띵작스튜디오'의 의미와 역할, 띵작스튜디오 공간과 장비 활용방법, 퀴즈와 미니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며 메이킹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규 메이커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메이킹을 유도하고자 계획된 이번 행사 참여자에게는 선착순으로 띵작스튜디오에서 직접 제작한 굿즈도 증정될 예정이다.

상명대 띵작스튜디오의 “띵작”은 띵(Thinking. 생각, 사고, 창작)과 명작(名作. 이름난 훌륭한 작품)의 이중적 의미의 운영 철학을 담고 있다.

상명대 띵작스튜디오는 메이킹 활동에 관심이 많은 학생, 청년, 예비창업자 등 신규 메이커들에게 교육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메이커 활동을 위한 공간, 장비(3D프린터, 대형CNC, 레이저컷팅기, 미싱기, 전기가마 등)의 지원과 함께 창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19년부터 우수 등급을 유지하며 메이커 스페이스 사업을 운영해 온 상명대 띵작스튜디오는 지역의 중·고등학생들의 진로 체험을 포함하여 최근까지 4년간 3,500여명이 이용해 왔다.

신다인 기자  shin@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