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10 (월)
대구한의대학교, 전국체육고등학고 레슬링대회 개최
대구한의대학교, 전국체육고등학고 레슬링대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4.1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 16개 체육고등학교에서 임원과 선수 약 300명 대학 찾아 -
기린체육관에서 경기 전 연습 중인 체육고등학교 학생들
기린체육관에서 경기 전 연습 중인 체육고등학교 학생들

대구한의대학교(총창 변창훈)는 지난 4월 6일부터 3일간 삼성캠퍼스 기린체육관에서 제37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체육고등학교 레슬링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에서 주최하고 전국체육고등학교장회와 경북체육고등학교가 주관한 이 대회는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 경상북도체육회(회장 김점두), 경산시(시장 조현일), 경산시 체육회가 후원하였다. 이에 전국 16개 체육고등학교에서 임원과 선수 약 300명이 대구한의대학교에 모여 각 지역과 학교의 명예를 걸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 운영위원인 대구한의대 권구명(시니어스포츠학과)교수는 "레슬링 대회장으로 손색이 없는 훌륭한 환경에서 선수들이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총장님과 경북레슬링협회 관계자께 감사하다."며, "레슬링인으로서 우리 대학에서 전국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큰 영광이고, 인간의 가장 본능적이고 원초적인 레슬링이 건강한 인재를 양성하는 대구한의대학교 이미지와 가장 잘 어울리는 스포츠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백도현(경상북도 체육회) 이사는 "대회가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직접 경기장을 찾아주신 대학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대구한의대는 레슬링의 메카로 자리 잡는데 손색이 없어 대학 내 레슬링부 창단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