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0 (토)
한국조지메이슨대, 세계시민캠퍼스 입학식 개최
한국조지메이슨대, 세계시민캠퍼스 입학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4.1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인천시민대학 세계시민캠퍼스’ 입학식 개최… 85명 시민대학생 입학
- 교수진과 외부 강사가 총 4개의 국제화 역량 강화 교육 제공… 일부 강의 정원 늘려 초과 신청 받아
- 메이슨 코리아 영어 카페 무료 참여, 학생증 발급, 각종 할인 등 시민대학생을 위한 혜택 제공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eorge Mason University Korea, 대표 로버트 매츠)는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세계시민캠퍼스’의 2023학년도 1학기 입학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글로벌 라운지에서 진행된 이번 입학식에는 로버트 매츠(Robert Matz)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 유병윤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대표이사, 최정학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사무처장, 샤넌 데이비스(Shannon Davis)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교무처장 겸 산학단장, 등 총 14여명의 교내외 관계자가 참석했다.

로버트 매츠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는 축사를 통해 “시민대학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교육과정을 영위하려는 시민대학생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새로운 지식의 습득은 자유와 번영의 사회에서 시민이 가져야 할 역할이며, 조지메이슨대학교는 시민의 역량 발전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사명을 갖고 있다. 시민대학생 여러분과 사명을 이룰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는 인천시민 또는 인천 생활권자이면 누구나 대학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평생교육 시민대학 플랫폼이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인천글로벌캠퍼스(IGC) 소재 해외대학과 함께 세계시민캠퍼스를 운영하며 인천시민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국제화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이번 학기에 평화와 분쟁 해결의 도시 인천, 소통과 공동체 만들기, 현대중국의 문화와 언어, 현대사회와 자원봉사를 주제로 4개의 강의를 제공한다. 

강의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교수진과 외부 강사를 필두로 진행된다. 평화와 분쟁 해결의 도시 인천, 소통과 공동체 만들기, 현대중국의 문화와 언어 강의는 신청 인원이 몰려 모집정원을 늘려 85명의 시민대학생을 받았다.

샤넌 데이비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교무처장 겸 산학단장은 “교육은 배경과 능력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에게 제공되어야 하는 공공재라고 믿는다”며, “인천시민대학은 공공재로서의 교육이 무상으로 제공된다는 이상을 실현하는 좋은 사례다. 공공의 이익과 많은 변화를 만드는 시작점이 될 이번 입학식에 참석해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입학식에 참여한 시민대학생을 위해 시민대학 웰컴키트와 경품, 기념품 등이 제공됐으며, ‘Go Go Go 챌린지’ 이벤트도 열어 신학기 다짐글을 작성한 시민대학생에게는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시민대학생에게는 인천시민대학 명예학생증이 발급되며, IGC 수영장 이용료 50% 할인 혜택과 함께 각종 세미나, 공개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인천시민대학을 일정 시간 수료한 시민대학생에겐 인천시장 명의 명예시민학위가 수여된다. 특히,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수강하는 시민대학생은 매주 1회 1시간씩 영어로 대화하고 토론하는 모임인 메이슨 코리아 영어 카페(Mason Korea English Café)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