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35 (월)
부산가톨릭대 산학연구처, 부산국제교류제단 국제개발협력 실무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부산가톨릭대 산학연구처, 부산국제교류제단 국제개발협력 실무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4.1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가톨릭대학교(총장 홍경완) 산학연구처에서는 KOICA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의 일환으로 부산국제교류재단 개발협력팀 손민지 대리를 초빙하여 ‘국제개발협력의 사회적 가치와 진로 탐색’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실무 경험이 풍부한 현장 전문가를 초청하여 ‘국제개발협력의 첫걸음’ 교과목을 수강하고 있는 4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 되었으며, 국제개발협력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전공을 가진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유익한 내용들로 구성 되었다.

수업에 참여한 방사선학과 김예림 학생은 “예전에는 잘 몰랐던 KOICA와 부산시의 다양한 ODA사업에 대해서 알게 되어 좋았고 꼭 참여해 보고싶다.”며“나아가 분야 전문성이 있다면 개발협력 진로에 더 도움이 된다는 사실도 알게 되어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사업책임자인 치기공학과 김재홍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본인의 진로를 탐색하고 국제개발협력 유관 기관에 대한 이해도 제고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실무 경험이 많은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초청하여 학생들의 국제개발협력과 세계시민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가톨릭대 산학연구처는 ‘국제개발협력사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2023년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을 시작으로 재학생들의 글로벌마인드 및 진로 탐색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