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40 (토)
조선대, 광주산학연협의체 및 유관기관 간 업무협약 체결
조선대, 광주산학연협의체 및 유관기관 간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4.0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가균형발전·지역발전 생태계 구축
-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지역현안 문제해결 등 추진

조선대학교(총장 민영돈)가 교육부에서 발표한 글로컬대학 추진방안 발표에 따른 대학혁신과 지역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조선대학교는 지난 5일 광주산학연협의체 및 유관기관과 지역발전 생태계 구축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학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은 지난 3월 27일부터 총 5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협약식에는 조선대학교 민영돈 총장, 최한철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해 광주테크노파크 김영집 원장, 광주그린카진흥원 김덕모 원장, 광주지역 산학연협의체 신재봉 회장(자동차산업), 정창윤 회장(광산업), 박화석 회장(금형산업), 정창권 회장(에너지산업), 전일승 회장(생체의료소재부품산업),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서남본부 정채환 본부장, 한국광산업진흥회 김동근 상근부회장, 한국금형산업진흥회 이규택 수석부회장 등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조선대와 이들 기관은 ▲지역발전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우수 인력양성 ▲지역 산업체 취업 확대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증진 ▲지역산업 육성을 위한 기술 개발 및 전문가 인적 교류 확대 ▲ 지역현안 문제 발굴 및 해결을 위한 공동연구 등을 추진하며, 현 정부의 지방소멸 방지를 위한 국가균형발전 정책과 지역발전 생태계 구축을 통한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식 참석자들은 조선대학교와 광주산학연협의회 및 유관기관 간 협약식이 산업계 맞춤형 인력양성에 대한 굳은 의지를 표명하는 자리임을 강조하며, 수시로 소통하여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지역에 뿌리내리고 지역사회를 더욱 꽃피울 수 있도록 협력과 노력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는 내용에 동감했다.

김영집 광주테크노파크 원장은 “조선대학교와 광주산학연협의체 및 광주테크노파크가 협약식을 통해 구체적인 사업들을 만들어 나아가면서 학교와 산업이 발전되고 더불어 우리 광주시가 발전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덕모 광주그린카진흥원장은 “미래차 국가산단 조성으로 기아차를 비롯한 연계 업체를 포함한 광주의 산업체 생태계가 개편될 것이며, 결국 광주의 발전을 위해 대학이 더 많은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민영돈 조선대학교 총장은 “우리 대학과 광주산학연협의회 및 유관기관이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하길 바란다”며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으로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의 정주여건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