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45 (일)
동아대, 부산광역시 태권도협회와 ‘신산업 기반 융·복합형 전문인력 양성’ 협약 체결
동아대, 부산광역시 태권도협회와 ‘신산업 기반 융·복합형 전문인력 양성’ 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4.0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계 수요에 맞는 우수인력 양성 위한 과정 개설, 이론 및 현장교육 실시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부산광역시 태권도협회(회장 김상진)와 ‘신산업 기반 융·복합형 전문인력 양성’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동아대와 부산광역시 태권도협회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3일 동아대 승학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엔 이 총장과 김 회장, 동아대 박현태 대외국제처장·우진희 예술체육대학장·이용국 태권도학과장·이상호 태권도학과 교수, 김민곤 연제구 태권도협회장, 부산시 태권도협회 한영민 이사·김동규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계 혁신 수요에 맞는 우수인력 공동 양성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이를 위해 올해부터 융・복합형 전문인력 양성 과정을 공동으로 개설, 이론 및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교육과정을 적절히 이수한 학생에겐 취업 기회도 제공한다. 또 태권도대회와 태권도캠프 등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 총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부산 지역 태권도 선수와 지도자들의 구심점이 되고 있는 부산시 태권도협회와 전통의 태권도 강호인 동아대가 적극 협력해 산업계 수요에 맞는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김 회장은 “부산태권도협회와 동아대의 이번 MOU 체결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두 기관이 상호 협력해 경쟁력 제고, 태권도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