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40 (토)
한국항공대 최고경영자 과정 ‘CEO아카데미’ 13기 입학식 개최
한국항공대 최고경영자 과정 ‘CEO아카데미’ 13기 입학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3.2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0년 출범한 경기 북부 지역 산·관·학 허브…13기 29명의 기업인, 회계·법률 전문가 입학
- 입학식 맞아 CEO 총동문회 회장 대흥제책 백중섭 대표가 발전기금 1,000만원 기부해

한국항공대학교(총장 허희영)가 28일 오후 6시 교내 항공우주센터 비전홀에서 최고경영자 과정인 ‘CEO아카데미’의 13기 입학식을 가졌다. ‘CEO아카데미’는 한국항공대가 2010년 창립한 최고경영자과정으로, 고양·파주·김포 등 경기 북부 지역의 중소기업인과 기관장, 전문직 종사자가 함께하며 경기 북부 지역의 산·관·학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까지 CEO아카데미가 배출한 동문은 450여 명이며, 이날은 29명의 중소기업인 및 회계·법률 전문가들이 새로 입학했다.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장과 이동명 항공경영대학원장, CEO 총동문회 임원진과 동문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CEO아카데미 창립 당시부터 10여 년간 원장으로 재임했던 허희영 총장은 이날 입학식에서 “CEO아카데미의 역사가 오래 이어져 오면서 CEO아카데미 출신 기업인들이 대를 이어 사업을 성공적으로 지속하고 있다는 데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며 “기술변화를 발 빠르게 반영한 콘텐츠와 홍남기 前 경제부총리 등의 우수한 교수진 참여”를 CEO아카데미의 성공요인으로 꼽았다. 허 총장은 또한 이날 입학한 13기를 향해 “패러다임의 변화가 빠르게 일어나고 있는 현재와 같은 경영환경에서는 CEO에게 변화의 흐름에 대한 통찰, 돌다리 열 개를 두드려보는 신중함, 위험을 감수하는 벤처정신이 모두 요구된다”고 강조하며 “한국항공대 CEO아카데미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CEO의 역량 강화를 돕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입학식 이후에는 발전기금 전달식이 있었다. CEO아카데미는 매년 대학 발전과 후학 양성을 위해 발전기금과 장학금을 기부하며 학교 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다. 이날은 CEO아카데미 총동문회 제6대 회장인 대흥제책 백중섭 대표가 발전기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허 총장은 “학교 발전에 귀하게 쓰겠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