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00 (금)
광주여대 항공서비스학과(부), 에어프레미아 대표이사 초청 특강 실시
광주여대 항공서비스학과(부), 에어프레미아 대표이사 초청 특강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3.03.2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항공서비스학과(부)는 개설 2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22일 국내 유일의 HSC항공사 에어프레미아(Air Premia) 대표이사(유명섭)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초청 행사는 2004년 국내 4년제 대학으로는 유일하게 항공서비스학과를 개설하여 지난 20년간 객실승무원 356명, 지상직 86명, 공항직원 49명(2022년 7월 기준)을 배출한 국내 최다 객실승무원 배출이라는 명성을 얻은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유명섭 대표이사는 특강을 통해 국내 항공시장이 코로나 침체기를 이미 벗어났으며 이전과 같은 침체기는 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향후 항공산업의 발전을 낙관적으로 예측하고 긍정적으로 준비해줄 것을 당부했다. 

본 초청 특강을 통하여 광주여자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부) 재학생들은 항공산업이 다시 도약할 것이라는 희망을 품게 되어 불안감이 상당히 해소되었다는 의견을 전했다. 

항공서비스학과(부) 학부장 최인묵 교수는 “금번 에어프레미아 대표이사 초청을 계기로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의기소침했을 항공서비스 전공 학생들에게 희망과 자신감 그리고 학업 동기를 심어주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최인묵 교수는 금번 초정 특강이 항공산업의 어려운 시기를 산학이 협력하여 잘 극복하는 훌륭한 롤모델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