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20 (일)
창원대 운영 창원시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급식소 시설장·원장 대상 온라인 교육 실시
창원대 운영 창원시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급식소 시설장·원장 대상 온라인 교육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3.03.1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가 위탁 운영하는 창원시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창원시 마산합포구, 마산회원구, 진해구) 어린이 급식소의 시설장 및 원장을 대상으로 지난달 중순부터 ‘2023년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창원대가 운영하는 창원시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관내 어린이 급식소 시설장 및 원장을 대상으로 한 ‘2023년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시설장·원장 대상 교육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했으며, 창원대 미디어센터 스튜디오에서 촬영 및 제작한 동영상을 온라인 강좌 플랫폼 에드위드(edwith)를 통해 교육함으로써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창원시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문혜경 센터장(창원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천현희 위생팀장이 ‘위생·안전관리 운영보고 및 안내’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해 2023년 센터 특화사업 및 올해 시행된 소비기한 표시제 등 위생·안전 관리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이효진 영양팀장은 ‘영양관리 운영보고 및 안내’를 주제로 영양 체크리스트 개정사항과 어린이집 과일 간식 지원 사업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일반회원뿐만 아니라 별도의 방문 교육 서비스가 없는 기본회원 급식소에도 올바른 정보 전달의 기회가 마련됐다.

문혜경 센터장은 “매년 센터 업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조를 아끼지 않으시는 시설장·원장님들 덕분에 관내(창원시 마산합포구, 마산회원구, 진해구)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 안전을 확보하고 균형 잡힌 영양관리를 실현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창원시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위해 창원Ⅰ센터 직원들과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제21조에 근거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지자체가 연계 실시하는 국책사업으로 창원시의 경우 창원대(창원시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처음 위탁을 받아 2011년 3월 개소한 이래 안전한 어린이 급식을 위한 현장 맞춤식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