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10 (일)
아주대 로스쿨, 박한철 前 헌재 소장 초청‘주산법률강좌’개최
아주대 로스쿨, 박한철 前 헌재 소장 초청‘주산법률강좌’개최
  • 하영
  • 승인 2023.03.09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두 번째 연사 박한철 前 헌법재판소 소장, ‘헌법과 헌법재판’ 주제로 강연 
- 로스쿨 재학생 대상 법조계 명사 릴레이 특강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이 예비 법조인을 위한 명사 특강 시리즈 ‘주산법률강좌’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1학기 특강에는 박한철 전 헌법재판소 소장이 연사로 함께 했다.

9일 오전 아주대 율곡관에서 열린 두 번째 주산법률강좌는 박한철 전 헌법재판소 소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박 전 소장은 “헌법과 헌법재판 - 민주주의는 과연 인류 보편의 가치인가?”를 주제로 강연했다.

박한철 전 헌법재판소장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1981년 제23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1983년 부산지검 검사로 임관했다. 법무부 정책홍보관리실장, 대구지검 검사장, 서울동부지검 검사장 등을 지냈고 2011년부터 헌법재판관으로 일했다. 2013년 4월에 검찰 출신으로는 처음으로 헌법재판소장으로 지명되어 2017년 1월까지 재직했다. 박한철 전 헌법재판소장은 현재 동국대 법대 석좌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주산법률강좌는 2022년 2학기부터 매 학기 진행되며, 법조계 명사들이 강연자로 함께 하고 있다.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은 재학생들이 보다 깊이 있게 사고하고 폭넓게 진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주산법률강좌’를 준비했다. ‘주산(宙山)’은 학교법인 대우학원 설립자 김우중 회장의 아호다.

지난 10월 열린 첫 강연에는 안대희 전 대법관이 연사로 함께 해, 법률가로서의 자세와 마음가짐 등에 대해 강연하고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지난 2009년 개교한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원장 권건보)은 2012년 제1회 변호사 시험에서 100% 합격률을 기록한 제1회 졸업생을 시작으로, 2023년 제12회 졸업생을 배출했다.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은 체계적이고 충실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잘 가르치는 로스쿨’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권건보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 원장은 “법률가를 꿈꾸는 우리 로스쿨 학생들이 더 깊고 넓게 사고하고 성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주산법률강좌를 개최하고 있다”며 “탄탄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은 물론, 법률가로서의 책임감과 사명감도 함께 갖추기를 바란다”고 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