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55 (일)
켄텍, 세계 최대 규모 액화수소충전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켄텍, 세계 최대 규모 액화수소충전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3.0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총장 윤의준, 이하 ‘켄텍’)가 3일 전남 나주시 켄텍 1동에서 ‘액화수소충전소 구축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켄텍을 비롯한 8개 기관이 3일 켄텍 1동에서 액화수소충전소 구축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켄텍을 비롯한 8개 기관이 3일 켄텍 1동에서 액화수소충전소 구축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켄텍을 비롯하여 한국가스기술공사, SK플러그하이버스(주), 니키소씨이앤드아이지코리아(주), 광신기계공업(주), 한국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연구원,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생산기술연구원으로 총 8개 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참여기관은 ▲액화수소 충전소 구축에 대한 기술 공동 연구 개발, ▲액화수소 충전소 관련 기술교류, ▲수소생산 및 충전 인프라 구축에 대한 기술협력 등의 분야에서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본 과제 연구책임자인 켄텍 황지현 교수는 “향후 5년 내 많은 액화수소 충전소가 국내에 건설되어 운영될 예정인데, 이를 위해 총 8개 기관들과 협력하여 액화수소 충전소 인프라 구축을 위한 안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겠다”라고 밝혔다.

켄텍 윤의준 총장은 “켄텍을 비롯한 8개 기관 관계자분과 수소생산 및 충전 인프라 구축이라는 뜻을 함께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업무협약을 계기로 액화수소가 상용화되어 누구나 쉽게 수소를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는 날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