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35 (토)
출판진흥원, 도서정가제 개선 방향 공개토론회 개최
출판진흥원, 도서정가제 개선 방향 공개토론회 개최
  • 김재호
  • 승인 2023.03.0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4일(화) 오후 2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7개 출판 분야, 9명 전문가 토론자로 참여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준희, 이하 출판진흥원)은 3월 14일 서울 마포구 청년문화공간 주(JU) 동교동에서 ‘도서정가제 개선 방향’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출판문화산업 진흥법」 제27조2에 따라 3년마다 시행하는 제도의 타당성 검토 조사연구(도서정가제 영향 평가 및 개선방안 연구)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현재까지의 연구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전문가 및 일반 국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상호간의 토론을 통해 이해의 폭을 넓혀나가는 자리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사전 등록을 통해 현장 참석이 가능하며 출판진흥원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토론회에서는 책과사회연구소 백원근 대표가 도서정가제 영향 평가와 개선방안 수립을 위해 진행한 연구 결과의 주요 내용을 발표한다. 이어 △(저자) 정우영 시인, 前국립한국문학관 사무국장, △(출판/전자출판) 정원옥 대한출판문화협회 한국출판독서정책연구소 선임연구위원, 박성경 한국출판인회의 前유통정책위원장, △(서점) 이정원 한국서점조합연합회 부회장, △(도서관) 오지은 서울도서관 관장(공공도서관협의회 회장), △(소비자) 조윤미 미래소비자행동 상임대표, △(독자) 안찬수 책읽는사회문화재단 상임이사, △(웹콘텐츠) 성대훈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웹툰콘텐츠학과 교수(웹툰랩 소장), 오봉옥 서울디지털대 웹툰웹소설학과 교수가 토론에 참여하고, 이후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출판진흥원 담당자는 “도서정가제와 관련한 산업계 전반의 의견을 폭넓게 듣기 위해 공개토론회를 마련했다. 이번 토론회 결과와 이해 당사자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도서정가제 도입 취지를 실현할 수 있는 올바른 개선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