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50 (일)
삼육보건대학교 ‘2022 혁신지원사업 최종성과보고회’ 개최
삼육보건대학교 ‘2022 혁신지원사업 최종성과보고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2.2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 ‘2022 혁신지원사업 최종성과보고회’ 개최
삼육보건대학교 ‘2022 혁신지원사업 최종성과보고회’ 개최

삼육보건대학교(총장:박두한) 혁신지원사업단(단장:박주희)은 지난 2월 20일 ‘2022 혁신지원사업 최종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박두한 총장의 장학방침으로 시작된 최종성과보고회는 대학의 혁신 계획 추진을 위해 수고한 교직원을 대상의 유공자 표창과 주제 발표, 영역별(△교육△산학협력△기타△성과관리) 우수사례 발표에 이어 박주희 사업단장의 2022년 혁신지원사업의 주요 성과를 발표하는 등 지난 일년간 삼육보건대학이 추진한 혁신지원사업의 다양한 성과와 우수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이어진 주제 발표를 통해 이진아 혁신기획처 부처장은 앞으로 대학의 자율혁신계획 수립의 기반이 될 기관평가인증과 관련하여 최근 획득한 5년 인증에 대한 환류 보고와 더불어 대학이 인증에서 요구하는 교육 품질 유지방안에 대해 철저히 준비 해야함을 강조했다.

뒤이은 ‘학생우수 사례발표’에서는 그동안 혁신지원사업으로 이뤄진 ‘해외 전공연계 봉사대(정영목, 정예슬)’, ‘외국어 스피치 대회(우경훈, 양현진, 강희중, 김민경)’,‘서비스-러닝(김연수)’,‘전공연수 및 글로벌 현장학습(최지수, 박선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사례발표가 있었다. 학생들은 자신들만의 표현 방식으로 사례를 발표하였지만 공통적으로는 대학이 운영한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재차 확인할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였다.  
오후에 이어 진행된 행사에서는 직무별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업체 연수 우수사례(이선영 치위생과 교수)’,‘교육환경개선 우수사례(박석우 행정지원실장)’,‘교육혁신·성과관리 우수사례(이선우 교육혁신본부장 겸 대학성과관리본부장)의 연이은 발표를 통해 이 사업을 위해 수고한 교직원들의 수고를 엿볼 수 있었다. 

이날 특별강의 연사로 초청된 조훈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국제협력실장은 ’첨단분야 인재양성 전문대학 현안 및 Study Korea 3.0 추진방향’이란 주제로 강연을 하였는데, 무게감이 있는 주제였던 만큼 강의가 마쳐질 때까지 객석 또한 엄중해지는 분위기가 연출되기도 하였다. 

박주희 혁신지원사업단장은 “챗GPT 등 인공지능 융합교육이 보편화 되고 있는 시점에서 삼육보건대학교는 5대 선도대학 목표를 중심으로 새로운 도전을 하려고 한다. AI보건의료 선도대학, 학생중심 원격평생교육 선도대학, 국제교혁신 선도대학, 다문화교육 선도대학, ESG혁신경영 선도대학으로 대학의 모든 조직과 예산을 집중하여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글로컬 대학으로 새롭게 거듭날 것이다”고 그동안의 혁신지원사업을 이끌어 온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박두한 총장은 “우리 대학은 기관평가 인증과 치과위생사 국가고시 및 간호사 국가고시 시험의 100% 합격이라는 성과를 이루었다. 간호학과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국가고시 100%로 합격했다”고 치하하면서 최근의 대학의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위기 상황을 설명하면서 “우리는 학생들 앞에 당당히 서기 위해 그들에게 윤리와 법도를 가르쳐 마땅히 갈 길과 할 일을  먼저 보여줘야 하는 것이 우리의 본분이다. 이러한 본분을 다시 한 번 깊이 새겨주기를 바란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소명과 사명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혁신지원사업 최종성과공유회는 메타버시티와 유튜브로도 실시간으로 송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