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25 (토)
유원대학교 ‘K-move 스쿨 사업 해외 연수단’ 캐나다로 출발!
유원대학교 ‘K-move 스쿨 사업 해외 연수단’ 캐나다로 출발!
  • 방완재
  • 승인 2023.02.2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원대학교 K-MOVE 해외연수단
유원대학교 K-MOVE 해외연수단

유원대학교(총장 채훈관)는 ‘K-move 스쿨 사업’을 통해 선발된 뷰티케어학과 학생들이 국내 연수를 모두 마치고 3월 초 해외 연수를 위해 캐나다로 출국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K-move 스쿨 사업'은 국내 청년들이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해외 진출기업, 해외 유망직종 등에 취업하도록 지원하는 해외 취업 연수사업이다.

유원대 뷰티케어학과는 2021년에 이어 2022년 '캐나다 미용 전문가 연수과정'에 1억 5,000여 만원의 정부지원금을 받아 '캐나다 지역 뷰티 서비스업체 맞춤형 해외 취업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2021년도 해외연수 학생 17명 전원이 현지 취업에 성공했으며 이 중 90%의 학생들은 기간을 연장해 취업비자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번에 출국하는 2022년도 선발학생 17명 역시 다음 달 캐나다로 출국해 현지 연수과정을 이수한 뒤 캐나다 지역 뷰티 서비스 업체에 취업할 전망이다.

출국 전 학생들은 채훈관 총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이후 캐나다에서 K-Beauty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K-move 사업 책임 교수 임은진 학과장은 “지난해 참여 학생들의 평판이 좋아 벌써부터 캐나다 현지에서 유원대 2기 학생들에 대한 구인 문의를 받고 있는 상황이며, 학생들이 연수 과정을 무사히 마치도록 학교와 해외 기관에서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유원대 뷰티케어학과는 2007년부터 시작된 캐나다 해외 취업 과정을 K–move로 연계하며, 실질적인 글로벌 뷰티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두고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