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15 (월)
제10회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신입생 환영 공연
제10회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신입생 환영 공연
  • 방완재
  • 승인 2023.02.2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예술학과
공연예술학과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는 2023년 3월 3일(금)부터 3월 5일(일)까지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23호관 공연장에서 김수정 작 연극 <파란나라>를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2학년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인원이 배우와 스태프로 참여하였다.

 신입생의 입학을 축하하고 연극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파란나라>를 기획했다. ‘사람들은 왜 대부분 집단 내에서 자유로움을 추구하면서, 동시에 집단의 규율 아래 통제되고 싶어 하는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우리 사회 속에 숨어있는 집단주의를 극명히 들어내고자 하였다. 

 <파란나라>는 남산예술센터와 극단 신세계가 공동 제작하여 2016년 11월 16일에 초연되었다. 

 연극 <파란나라>는 한국, 경기도의 한 고등학교 영화반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CA 두 번째 시간. 세계사 교사 이정민은 학생들에게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감상과제를 내주었지만, 대부분이 해오지 않는다. 과제를 해온 일부 학생들도 오래되고 진부한 영화를 왜 봐야 하느냐며 불만을 토로한다. 각자의 생각을 이야기하던 중 히틀러, 독일, 전체주의라는 단어가 나오기 시작하자 더욱 산만해지는 학생들. 수업 시간은 엉망이 되고, 이 선생은 학생들을 가만히 바라본다. 갑자기 학생들에게 수업이 아닌 ‘게임’을 제안하는 이 선생. 아이들은 수업이 아닌 ‘게임’이라는 제안에 급격히 관심을 보이는데….」

 본 공연은 재학생 및 외부관객 관람이 가능하며, 15세 이상 관람가다. 외부관객 예매는 2월 22일(수) 오후 12시부터 가능하고, 외부관객 예매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공식 SNS를 참고하면 된다.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공식 인스타그램 주소
(https://instagram.com/inu_performingarts?igshid=YmMyMTA2M2Y=)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는 2010년 인천대학교의 신설 학과로, 21세기 공연예술을 선도하는 창의적인 인재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세계를 대표하는 예술인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창조적인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는 전문예술인의 육성에 힘써 한국 공연예술 세계화를 위한 교육에 역점을 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