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00 (토)
이화여대, 2023학년도 입학식 개최
이화여대, 2023학년도 입학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2.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4일(금) 오전 10시 대강당에서 신입생 3,547명 맞아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대면 입학식에 신입생과 가족 3천여 명 참석 예상
이화여대_ECC_전경_사진
이화여대_ECC_전경_사진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은미)는 2월 24일(금) 오전 10시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하고 3,547명의 신입생을 맞이한다. 

이날 입학식은 기도, 총장 입학식사, 주요 보직교수 소개, 축가 및 축주, 신입생 선서, 교가 제창, 축도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신입생과 가족 등 3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학부모 등 가족은 교내 별도로 마련된 공간에서 입학식 행사를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다.  

김은미 총장은 입학식사를 통해 3월부터 이화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신입생들의 앞날을 축하하며 세 가지 당부와 약속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김 총장은 신입생들에게 “이화가 비춰주는 교육과 연구와 훈련을 믿고 강하고 담대하게 앞으로 나아가고, 이화에 오기 전에는 감히 상상도 할 수 없었으나 이화이기 때문에 가능케 되는 크고 높은 꿈을 꾸라”고 당부한다. 또한 “이화에서 크고작은 시행착오와 실패를 경험하면서 성장의 시간을 가진 후, 훗날 졸업할 때 이 시대의 새로운 트레일블레이저(trail-blazer)이자 다음 세대의 롤 모델(role model)이 되길 바란다”고 말한다. 

이어 부총장과 대학원장, 각 단과대학 학장 등 주요 보직교수 소개 이후 이화여대 남성교수중창단의 축가와 이화브라스앙상블의 축주가 이어진다. 이화여대 현직 교수들로 구성된 남성교수중창단은 1997년 결성된 이래 매년 입학식 때마다 ‘엑소’ ‘방탄소년단’, ‘에스파’ 등 유명 아이돌의 노래를 개사해 메들리로 선보여 신입생들에게 폭발적 호응을 얻어왔으며 올해의 축하무대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음으로 신입생 대표로 의과대학 고혜원 학생과 이화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사회과학대학 케이 카인(Kay Khine, 국적 : 미얀마) 학생이 선서를 통해 이화여대의 자랑스러운 학생으로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나갈 것을 다짐한다. 마지막으로 성악과 김은희 교수의 선창으로 교가 제창을 하고 안선희 교목실장의 축도로 입학식 행사가 마무리된다. 

이날 이화여대에 입학하는 학부 신입생은 총 3,547명이며 약학대학 편입 입학생은 119명이다. 이번에 입학하는 새내기 중에는 학부생 케이 카인(심리학과) 등 개발도상국 여성인재 전액 장학프로그램인 이화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Ewha Global Partnership Program, EGPP)을 통해 입학하는 장학생 4명을 비롯해 외국인특별전형으로 입학하는 98명이 포함되어 있다. 학부 신입생들은 앞으로 4년간 15개 대학, 76개 학과 소속으로 이화여대에서 대학생활을 보내게 된다. 

입학식 직후에는 신입생을 환영하기 위한 신입생 이화사랑 프로그램 ‘Welcome to Ewha’가 진행된다. ‘Welcome to Ewha’는 신입생의 입학을 축하하고 대학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된 토크쇼 기반의 프로그램으로, 졸업생 사회자, 재학생 패널 4명, 졸업생 특별 게스트가 출연한다.

4년 만에 진행되는 대면 행사에서는 올해에도 스브스뉴스 이은재 PD(사학과⸳16’졸)가 사회자로 참여하며, 재학생 패널 임유림(경영학부⸳20), 조혜영(환경공학전공⸳20), 김규민(국제학전공⸳21), 신나영(휴먼기계바이오공학부⸳21) 씨가 새내기를 위해 교내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대학 생활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졸업생 특별 게스트가 깜짝 등장해 신입생에게 대학생활, 창업 경험 등을 전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행사 말미에는 이화여대 응원단 PYRUS의 공연으로 신입생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