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50 (일)
상명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열어
상명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열어
  • 신다인
  • 승인 2023.02.2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명대학교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상명대학교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상명대 대학혁신추진단은 지난 20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캠퍼스 국제회의실에서 ‘2022 상명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분야별 주요 사업을 분석하고, 성과를 공유해 2023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수행하는 교수와 직원 외에도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전국대학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권기환 대학혁신추진단장의 개회사와 김미경 서울캠퍼스 교학부총장의 축사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 김미경 부총장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분야별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대학혁신을 위한 지혜를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조 강연 △분야별 프로그램 운영 성과발표 등이 진행됐는데 기조 강연에서는 △대학혁신의 방향과 과제(장덕호 상명대 사범대학장) △대학 교육의 AI 기반 리엔지니어링(김혜정 창원대 특수교육과 교수)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장덕호 학장은 대내외적 환경변화와 사회적 요구에 따른 대학의 혁신방안을 해외 선진대학의 사례를 분석해 제시했다. 김혜정 교수는 인공지능의 대중화로 인한 교수자의 인식변화와 역량개발, AI 협력형 프로젝트와 교수법 개발 등 AI를 기반으로 교육 분야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대학의 역할을 강조했다.

분야별 성과발표에서는 △상명2027에 따른 2022학년도 교육혁신분과사업 성과 분석 △가치 있게 같이 듣는 K-MOOC 소모임 성과 사례 △22학년도 연구산학혁신 프로그램 추진 결과 및 23학년도 사업 방향 △22학년도 상명소셜임팩트센터 사업 성과 분석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 1차 년도 성과분석 주요 결과 △무선인터넷 환경개선 보고 △2022 해외 혁신대학(ASU) 벤치마킹 연수 등이 이어졌으며 성과와 개선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운영과 발전을 위해 노력한 교원과 직원의 공로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권기환 단장은 “대학을 둘러싼 급변하는 환경변화에서 대학은 과감한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을 요구받고 있다”라며 “오늘 우리 대학의 혁신 분야별 성과 공유는 협력과 소통을 통해 계속된 발전을 모색하는 데 매우 의미 있으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신다인 기자  shin@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