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00 (일)
강릉원주대, 지속가능한 대학혁신을 위한 2022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 개최
강릉원주대, 지속가능한 대학혁신을 위한 2022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2.2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원주대학교(총장 반선섭)는 ‘2022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을 교내외 관계자 등 100여명을 초청하여 20일 강릉씨마크호텔에서 진행하였다.

강릉원주대는 2022년 약62억원의 대학혁신지원사업비를 수주, 대학의 중장기발전계획과 연계하여 ‘V6가치 기반 학생성공 중심 선도대학’이라는 사업목표를 설정하고, 4개 분야(△교육혁신, △연구혁신, △산학협력혁신, △대학경영혁신), 11대 전략 과제 및 25개 세부과제를 포함한 자율혁신계획을 수립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강릉원주대학교 기획처 주관으로 대학성과관리방안, 교양교육, 전공교육, 교수학습, 학생지원등 분야별 사업 추진 사례 중심으로 실무자의 발표로 진행되었으며, 사업별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사업 발전 방안을 제언하는 등 혁신 역량 제고를 위해 개최하였다.

특히 지난 1월 교육부가 대학 평가 체제 개편 방안을 발표함에 따라 앞으로 대학 자체 성과관리의 중요성과 효율적인 성과관리 체계 구축 및 데이터통합관리시스템 도입 필요성에 대하여 참석자 간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강릉원주대 반선섭 총장은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학령인구 감소 등 지역 소재 대학의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하여 힘쓰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앞으로도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역과 국가발전을 선도하는 국립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