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45 (월)
안동대학교 국립의과대학 설립 공동협력 선언식 개최
안동대학교 국립의과대학 설립 공동협력 선언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2.2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안동시의회, 안동대학교 공동 주관-
행사리플렛
행사리플렛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는 안동시(시장 권기창), 안동시의회(의장 권기익)와 공동 주관으로 오는 22일, 안동대 국제교류관에서 「경상북도/안동시 공공의료의 미래! “안동대학교 국립의과대학 설립으로”」라는 주제로 공동협력 선언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안동대 총장, 안동시장, 안동시의회 의장 및 ‘안동시 국립의과대학 유치 추진단[안동시 6개 부서장(기획예산실장, 공보감사실장, 행정지원실장, 투자유치과장, 도시디자인과장, 보건위생과장), 안동상공회의소 사무국장, 안동의료원 행정처장]’ 등 주요 관계자를 포함해 100명 내외가 참석할 예정이다.

  선언식 행사는 △안동대 이혁재 기획처장의 ‘안동대 국립의과대학 설립 추진경과보고’△안동대, 안동시, 안동시의회 선언문 서명 △공동협력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한다. 

  특히 공동협력 선언문에는 전국 최하위 수준의 의료자원 해소와 의료 사각지대에 처한 안동시민의 염원, 안동대 국립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공동 추진과 필요성을 표명하는 내용을 담을 예정이며, 이후 참석자 전원이 함께하는 공동협력 선언 퍼포먼스를 진행해 더욱 뜻깊은 행사를 할 예정이다. 
 
  권순태 총장, 권기창 안동시장,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은 함께 “이번 선언식을 통해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관계기관이 함께 노력하고, 지역과 함께 공생하는 안동대 발전을 위해 협력을 공고히 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며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