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3:50 (일)
「한국교원대학교 2022 대학혁신지원사업 참여학생 대학혁신 사례영상 경진대회」에서 대상 수상
「한국교원대학교 2022 대학혁신지원사업 참여학생 대학혁신 사례영상 경진대회」에서 대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3.02.1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원대학교 “Go,수업!”팀이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에서 주관한 ‘2022 대학혁신지원사업 참여학생 대학혁신 사례영상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
 본 공모전은 대학의 혁신지원사업에 직접 참여한 학생들의 후기를 영상으로 담아 공유하는 형태로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수행하는 153개교를 대상으로 공모하여 총 50개팀이 참여하였다.
 ○ 공모에 지원한 50개의 팀 중에서 1,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8개팀이 선발되었고, 선발된 8개팀은 ‘2022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대학혁신포럼(2023.2.9.~10, 부산 BEXCO)’에 참석한 사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영상을 소개하고, 최종 심사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 이날 한국교원대학교 ‘Go,수업!’팀은 한국교원대학교의 대학혁신지원사업인 ‘2022 청출어람 미래교실’에 참여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의 학생들에게 수업 시연한 경험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선보였다.
  ○ 해당 영상에서 ‘Go,수업!’팀은 카드게임을 활용한 개념학습, 로테이션 모둠활동, 동시발표, 더빙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등 참신하고 다양한 교수법을 활용하여 수업하는 과정, 수업 효과, 학생들의 반응을 재치있게 표현하였다.
  ○ 영상을 제작‧발표한 ‘Go,수업!’팀의 김솔이 학생(한국교원대학교 환경교육과 1학년)은 “청출어람 미래교실 참여를 통해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고, 이번 계기를 동력 삼아 앞으로도 좋은 수업을 끊임없이 연구하는 교육자가 되고자 한다.”는 참여 소감을 남겼다.
 한국교원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 책임자인 이용기 기획처장은 “대상 수상작인 ‘Go,수업!’팀의 영상은 국내유일의 종합교원양성대학인 우리대학에서 학생들이 수업 방법에 대해 꾸준히 고민하며, 예비교원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훌륭한 영상이었다. 또한,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대학의 학생들이 재정지원사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다양한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