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55 (월)
서울과기대 포함 노원 4개 대학, ‘취업지원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개최
서울과기대 포함 노원 4개 대학, ‘취업지원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2.16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지원 실무자 역량 강화를 위한‘2023년 취업지도 전략’취업전문가 특강 참여
- 각 대학 2022학년도 취업지원 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와 공유로 교류 활성화 증진
취업전문가 초청 특강(HR연구소 이우곤 소장)
취업전문가 초청 특강(HR연구소 이우곤 소장)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2월 14일(화) 14시  본교 제2학생회관 3층 취업진로본부 강의장에서 광운대학교, 삼육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와 함께 ‘노원 4개 대학 취업지원 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개최하였다.

 노원구 관내 대학(광운대, 삼육대, 서울과기대, 서울여대)의 취업지원 담당자들은 2021년 2월에 체결한 취업플랫폼 업무협약에 따라 3년째 취업지원 프로그램 관련한 성과발표회를 공동 개최하며 상호 협력과 정보 공유를 위해 애써왔다.

 4개 대학의 취업지원 담당자와 팀장들은 취업전문가 이우곤(HR연구소 소장)의‘2023년 취업지도 전략’특강을 함께 듣고 취업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표) 각 대학 취업지원 성과 발표 내용
(표) 각 대학 취업지원 성과 발표 내용

 또한, 성과발표의 시간에는 ▲서울과기대의‘ST동문 멘토링 프로그램의 운영’,▲광운대의 ‘취업성공사례집의 제작’,▲삼육대의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의 기획과 운영’,▲서울여대의‘전공/진로탐색 교과목의 혁신·구조화’의 내용을 각 대학의 우수사례로 발표하며 정보를 공유하였다.

 성과발표회에 참여한 타 대학 취업지원 담당자는“인근 대학의 우수한 프로그램의 운영 과정과 성과의 내용을 새겨 들으며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기획과 운영에 도움이 되는 상생의 시간이었다.” 라고 소감을 나눴다.

 서울과기대 변재원 취업진로본부장은“이번 취업지원 성과발표회를 통해 노원구 4개 대학의 네트워크를 지속하여 양질의 정보 공유로 각 대학 학생들을 위한 우수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들로 발전되어 취업률 향상에 이바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