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30 (토)
서울과기대-노원 4개 대학 취업지원 연합 워크숍 개최
서울과기대-노원 4개 대학 취업지원 연합 워크숍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2.1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전문가에게 유익한‘성장형 리더십 프로그램’전문가 특강으로 취업 컨설턴트 역량강화 실시
- 각 대학 2022학년도 중점 추진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14일 개최 예정
심리전문가 초청 특강(두굿컴퍼니 장경은 대표 )
심리전문가 초청 특강(두굿컴퍼니 장경은 대표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2월 9일(목) 13시, 광운대학교, 삼육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와 함께 서울 공릉동 교내 제2학생회관 3층 취업진로본부 강의장에서‘2022학년도 노원4개 대학 취업지원 연합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노원구 관내 대학(광운대, 삼육대, 서울과기대, 서울여대)들은 2021년 2월에 체결한 취업플랫폼 업무협약에 따라 상호 협력과 교류 증진 방안으로 연합 워크숍을 열고 있다.  

2022년도에 진행된 삼육대, 광운대, 서울여대에서 열린 바 있으며 서울과기대에서 네 번째 진행된 것으로 4개 대학 취업지원 실무자 21명이 참여했다.

각 대학의 취업지원 부서 실무자와 컨설턴트 등 워크숍 참여자들은 심리전문가(두굿컴퍼니 장경은 대표)의‘성장형 리더십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여 고정마인드셋과 성장마인드셋의 차이를 익혔다. 

또한, 성장형 리더가 조직에 미치는 영향을 통해 취업지원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대학 간 협력관계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연합 워크숍에 참여한 취업지원 실무자는“타 대학과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각 대학 담당자가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취업 및 진로 지원 시 활용 가능한‘성장의 언어와 성장형 리더의 피드백’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라고 밝혔다.

서울과기대 변재원 취업진로본부장은“이번 취업 지원 워크숍을 통해 취업 지원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우수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함께 공유하며 4개 대학의 취업 관련 부서가 2023년에도 상생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월 14일(화) 서울과기대에서 진행 예정인 ‘노원 4개 학교 2022학년도 성과발표회’에서는 2022학년도의 학교별 중점 추진 프로그램과 성과를 공유하고 최근 취업 관련 이슈에 대하여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