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3:05 (월)
창원대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 대학생 코딩교육 ‘속도’
창원대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 대학생 코딩교육 ‘속도’
  • 배지우
  • 승인 2023.02.0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은 창원대 코드하우스 강의실(81호관 305호)에서 ’코딩교육 동기부여 향상을 위한 교육생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창원대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이 ’코딩교육 동기부여 향상을 위한 교육생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창원대 코드하우스 코딩아카데미 과정(11개월) 교육 수강생 및 태림산업㈜ 오경진 대표, ㈜아이웍스 정민영 대표, 창원대 전기전자제어공학부 전기공학전공 박민원 교수 등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은 수강생들의 코딩교육 만족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추진계획 등을 설명했다. 이어 코딩 교육생들의 동기부여 향상을 위해 태림산업㈜의 오경진 대표가 특강을 갖고 ”제조기업의 디지털전환 필요성 및 좋은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스스로 동기부여 할 수 있는 노력과 동료들과의 네트워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교육생들이 지속적으로 SW개발자로 성장하는 데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제언을 했다.

㈜아이웍스 정민영 대표는 특강을 통해 ”정해진 기간 최선을 다해 교육생들의 역량을 높이는 계기를 만들어 취업까지 이어지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창원대 전기전자제어공학부 전기공학전공 박민원 교수는 SW개발자를 꿈꾸는 교육생들에게 “현재 삶이 미래의 중요한 밑천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해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창원대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 이재선단장은 "교육생들의 좋은 의견을 교육 운영에 잘 반영하여 수준 높은 코딩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대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 코딩아카데미의 코딩 교육 내실화를 위해 다양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실현 가능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도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