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3 19:10 (금)
국립 공주대-KDB나눔재단 손잡고 2021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개최
국립 공주대-KDB나눔재단 손잡고 2021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7.2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와 KDB나눔재단(이사장 이동걸(KDB산업은행 회장))이 28일 백제교육문화관 컨벤션홀에서 ‘2021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온라인 입학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교육을 시작했다. 

28일 진행된 ‘2021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온라인 입학식 현장

‘2021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입학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채널로 진행되었으며, 연수생들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입학식에 참가했다. 

온라인 입학식에는 원성수 총장, 이은우 KDB나눔재단 사무총장, 임은정 한민족교육문화원장, 한국대학생 튜터, 관계자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날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필리핀, 베트남 6개국의 재외동포‧외국인 대학생 40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2021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차세대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중앙아시아‧동남아시아 지역 재외동포‧외국인 대학생들에게 ▲리더십교육 ▲온라인 리더십 토크콘서트 ▲한국어‧한국문화교육 ▲진로진학‧취창업교육 ▲유명인사특강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연수프로그램이며 공주대 한민족교육문화원(원장 임은정)이 운영한다. 

공주대 원성수 총장은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양성을 코로나19 상황에도 멈출 수 없다’고 말하며 ‘새 시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KDB나눔재단 이은우 사무총장은 ‘연수생들의 꿈을 세계무대로 펼치는데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을 보낼 것을 약속한다’며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한민족교육문화원 임은정 원장은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연수생으로 선발된 것에 대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성실하게 연수에 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연수생들은 온라인을 통해 ‘한글 손글씨 피켓’으로 연수에 참가하는 소감과 다짐을 전하며 서로를 격려했다.

연수기간 중인 8월 18일에는 온라인 리더십 토크콘서트를 통해 글로벌 리더와 연수생들 간의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연수 마지막 날인 9월 3일에는 온라인 수료식과 함께 우수 연수생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