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8 16:28 (화)
제주관광대, K-MOVE스쿨 우수과정 및 우수기관 선정
제주관광대, K-MOVE스쿨 우수과정 및 우수기관 선정
  • 하영
  • 승인 2021.01.26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취업 지원사업인 2019년 K-MOVE스쿨 해외취업 연수사업에서 연수과정과 운영기관 평가에서 모두 A등급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총 102개 운영기관 및 211개 연수과정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됐으며 7개 평가영역 19개 항목을 기준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평가 결과로 제주관광대학교가 우수과정 및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정부지원금 증액 등 일반 K-MOVE 과정과 차별화되는 우대를 받게 된다.

K-MOVE 스쿨 해외취업 연수과정’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구인수요에 적합한 맞춤형 연수과정을 통해 직무역량과 어학능력 향상의 해외 현장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수 수료 후 해당 국가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주관광대학교는 2015년부터 K-MOVE스쿨 호주, 일본, 뉴질랜드 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 55명의 참여인원 중 지금까지 50명이 해외취업에 성공하여 K-MOVE스쿨 지원자의 91%가 해외취업에 성공했다.

제주관광대 장예선 산학협력단장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취업 예비자과정 GLOBAL-STAR 프로그램과 K-MOVE스쿨, 제주특별자치도 지원 글로벌 인재양성 해외인턴사업과 연계한 기업요구 맞춤형 교육과정을 꾸준히 개발할 것”이며 “해외 언어와 문화는 물론, 적극적인 현장 실무 교육으로 연수생 전원이 해외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전했다.

한편, 제주관광대학교는 코로나19로 해외 취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비대면 호주 RPL 자격취득 과정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한 해외 취업 준비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