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1 10:53 (화)
인덕대학교 7일부터 2021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
인덕대학교 7일부터 2021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
  • 방완재
  • 승인 2021.01.06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총 28개 학과에서 일반전형 278명 선발
- 2개 학과 중복지원 가능

인덕대학교(총장 윤여송)는 1월 7일부터 실시하는 2021학년도 정시 신입생모집에서 일반전형으로 278명을 선발하며 2개 학과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수시모집 등록결과에 따라 모집인원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입시전형과 관련된 내용은 2021년 1월 7일 이후 입시 홈페이지(ipsi.induk.ac.kr)의 입시 관련 공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정시모집에는 2년제 10개 학과와 3년제 18개 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정원내 일반전형으로 [수능+학생부]전형, [실기+학생부]전형, [면접+수능]전형으로 선발하며 고교유형과 관계없이 모든 수험생이 지원할 수 있다. 

[실기+학생부]전형은 방송연예과(실기80%+학생부20%)와 시각디자인과·주얼리디자인학과·디지털산업디자인학과(실기70%+학생부30%)에서 실시한다.

[면접+수능]전형은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면접60%+수능40%)에서만 선발하며, 방송연예과와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의 경우 지원자 본인의 실기·면접 고사일시를 예약시스템을 통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그 외 면접 및 실기고사가 없는 전형은 수능(60%)+학생부(40%)로 학생을 선발한다.

학생부 성적은 1학년 1학기~3학년 1학기까지 총 5개 학기 중 우수 2개 학기의 성적을 반영합니다.

정원외 특별전형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농어촌출신자·특성화고교 등을 졸업한 재직자(학생부100%), 전문대학 이상 대학 졸업자(전적 대학 성적100%) 및 새터민(북한이탈주민)(서류100%) 전형이 있으며, 특히 특성화고교 등을 졸업한 재직자 전형은 올해 새로 도입된 특별전형이다.

인덕대학교는 전문대학에서 유일하게 서울시 캠퍼스타운사업 종합형과 초기창업패키지사업에 선정되어 창업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P-tech사업,  대학일자리지원사업, 청년디지털일자리사업, 노원구평생학습지원사업 등 다양한 재정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그리고 교육 특성화를 위하여 역량기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핵심역량과 직무역량의 성취를 위한 교육과정개편 및 성과관리를 실시하고 학생들의 전공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하여 자기설계 전공트랙제를 전면 실시하며, 연계/융합 전공 마이크로트랙을 개설 및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입학에서 졸업까지 핵심역량 기반 교양 및 비교과 교육과정을 통한 핵심역량 성취 정도를 인증하는 GRAPE 핵심역량인증제를 실시하여 재학 중 성취한 역량을 기준으로 인증을 획득한 학생에게 인증서 및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황준성 입학처장은 “효율적인 입시지원을 위해 전화상담 예약시스템, 입시상담솔루션(성적진단) 등 언택트 방식으로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16개 학과에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여 전문대학 졸업 후 전공에 대한 심화학습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의 기회를 가질 수 있으므로 이들 학과로의 진로를 고민해 보는 것도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