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5 18:13 (금)
고문현 숭실대 교수, 한국헌법학회 회장 선출
고문현 숭실대 교수, 한국헌법학회 회장 선출
  • 교수신문
  • 승인 2017.12.1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문현 숭실대 교수(법학과·사진)가 지난 1일 한국헌법학회 제24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취임식은 헌법재판소에서 개최됐다.

고 교수는 취임사에서 “헌법은 한 국가의 최고 규범으로서 국민의 기본적 권리와 국가조직과 국가를 다스리는 기본법”이라고 전제한 후, “한국헌법학회의 독자적인 헌법개정안을 조속히 마련해 국회 및 관계기관에 전달하기 위하여 '헌법개정안 준비 TF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회원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지원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2018년 6월 '민주주의와 입헌주의'라는 대주제하에 아시아, 아프리카, 아메리카, 유럽연합(Asia, Africa, America and European; 약칭 AAAE)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하겠다는 야심찬 구상을 밝혔다. 아울러 ”임기 중인 내년 7월 17일 제헌 70주년을 기념하는 학술대회를 국회와 공동으로 개최하고, 관계기관과 협조해 각종 국가기관의 중요시험에 국가의 기본법인 헌법과목의 채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 신임회장은 문경 출신으로 경북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 법학과에서 법학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자문위원, 해양수산개발연구원 감사, 국방부 자문위원, 안전행정부 자문위원, 숭실대학교 기후변화대학원장, 숭실대학교 법학연구소장 등으로 활약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