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40 (금)
영산대 연기공연예술학과, 알앤디웍스와 협정… 오디션 경험 제공
영산대 연기공연예술학과, 알앤디웍스와 협정… 오디션 경험 제공
  • 배지우
  • 승인 2023.01.2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공연제작사 알앤디웍스 오훈식 대표, 송영진 배우 참석해 눈길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Art&Tech대학 연기공연예술학과가 공연제작 및 매니지먼트 회사인 ㈜알앤디웍스(대표 오훈식)와 재학생 역량 강화를 위해 최근 협정을 체결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연기공연예술학과가 최근 알앤디웍스와 산학협정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기공연예술학과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함께 주관한 이날 행사는 산학협정 체결, 재학생 현장 오디션, 뮤지컬 배우 송용진의 특강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협정서에는 재학생의 역량 강화를 위해 두 기관이 긴밀히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현장 오디션은 연기공연예술학과 학생들에게 오디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알앤디웍스의 오훈식 대표와 배우 송용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역대학 학생들을 위해 유명 공연제작사 대표가 직접 지역을 방문한 것은 이례적이다.

이어 배우 송용진의 특강도 진행됐다. 송용진은 1999년 뮤지컬 ‘록햄릿’으로 데뷔한 이래 뮤지컬, 영화, 연극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송용진은 “산업화된 예술장르인 뮤지컬에 참여하려면 댄스, 신체 훈련 등 배우로서의 준비는 필수”라며 “배우는 신체의 근력, 지구력을 길러야 관객에게 다양한 것을 표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평소 독서를 통해 예술의 원천인 상상력을 키울 것을 주문했다. 

영산대 연기공연예술학과 유화정 교수는 “오훈식 대표가 직접 주재한 오디션의 경험, 유명 뮤지컬 배우인 송용진의 특강 등은 재학생들에게 대학시절의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연기공연예술학과는 재학생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하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산대 연기공연예술학과는 국내 최대, 최고 권위의 대학공연예술경연대회인 '제10회 현대차그룹 대학 연극‧뮤지컬 페스티벌'에서 뮤지컬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연기공연예술학과는 무대미술상(2021‧뮤지컬부문), 대상‧연기상(2020‧연극부문) 등 3년 연속 수상을 기록하며, 단기간에 뮤지컬 및 연극분야 최고 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