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1 18:23 (수)
신성대학교, 외국어 스피킹 경진대회 성료
신성대학교, 외국어 스피킹 경진대회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3.01.1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계방학 간 싱가포르 해외연수 사례발표와 동시 진행
글로벌화 외국어 스피킹 경진대회 참가자 단체사진
글로벌화 외국어 스피킹 경진대회 참가자 단체사진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18일 2022년도 해외연수 사례발표와 동시에 진행 한 “글로벌화 외국어 스피킹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이날 행사는 2022년 12월 18일부터 2023년 1월 14일까지 싱가포르 Beacon International College와 Raffles Hospital에서 시행된 전공 연수 프로그램 사례발표를 PPT 자료와 함께 영어로 진행하였으며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치위생과 및 소방안전관리과 등 전공별 관점으로 사례발표를 진행하며 몰입감을 높였다.

이날 대회에서는 총5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간호학과 및 물리치료과 연합팀에게 최우수상을 소방안전관리과 및 간호학과 연합팀이 우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최우수상을 받은 간호학과 및 물리치료과 연합팀 발표자로 나선 양동수(물리치료과 1학년)군은 “기대반 걱정반으로 시작한 해외연수 출발부터 사례발표까지 일련의 과정을 돌아보면서 2022년 겨울방학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될 것 같다는 큰 기대를 갖게 되었고, 남은 대학생활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고 전하였다.

이날 대회 격려자로 나선 유영창 대외부총장은 코로나로 인한 힘든 상황에서도 사건 사고 없이 진행 된 해외연수 프로그램 진행팀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였으며, 프로그램의 마무리로 사례발표를 영어로 진행하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참가 학생들의 높은 수준의 발표에 큰 박수와 함께 내년에도 큰 기대를 하겠다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