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05 (일)
성균관대 홍경준 교수, 한국사회복지학회 41대 회장 취임
성균관대 홍경준 교수, 한국사회복지학회 41대 회장 취임
  • 배지우
  • 승인 2023.01.18 10:07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학교(총장 유지범) 사회복지학과 홍경준 교수가 1월 18일 한국사회복지학회 41대 회장으로 취임하였다.

성균관대 사회복지학과 홍경준 교수.
성균관대 사회복지학과 홍경준 교수.

홍경준 교수는 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문학박사(사회복지학전공) 학위를 취득했다. 홍 교수는 전북대학교 교수를 거쳐, 2002년부터 성균관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사회복지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홍경준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원장, 사회복지연구소 소장, 한국사회복지정책학회 회장, 기획재정부 재정정책자문위원,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 연구위원, 사회보장실무위원회 위원, 중앙생활보장위원회 전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한국사회복지학회는 1957년에 창립된 국내 최대의 사회복지 학술단체로 학술지 「한국사회복지학」 및 「Asian Social Work and Policy Review」를 발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3-01-19 02:28:16

있는 대학들과, 2차대전후의 강대국중 하나인 미국 하버드의 역사는 앞으로도 유지될것입니다.

1. 2차대전 결과와 상관없이,세계사와 한국사를 바꾸지 못하면, 교과서(백과사전,학습서), 학술서적상의 기득권 대학 학벌들은 바뀌지 않습니다.
2. 성균관대,개교 6백주년 맞아 개최한 학술회의. 볼로냐대(이탈리아), 파리 1대(프랑스), 옥스포드대(영국), 하이델베르크대(교황윤허,독일),야기엘로니안대(폴란드) 총장등 참석.


윤진한 2023-01-19 02:27:35
가톨릭도 그렇습니다.교황성하의 신성성도 변하지 않더군요. 과거와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교과서 교육은 거의 변할 사유가 없을것입니다. 한국에서는 Royal성균관대(한국 최고대), Royal 서강대(세계사의 교황 윤허반영, 국제관습법상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학부 나오면 취업률과 유지취업률이 가장 좋은 자료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대학원에 가서 신학.법학.의학, 문사철 및 경제.경영,기초과학.공학등을 전문 연구하는 Royal성균관대.Royal서강대 출신들이 일정인원이상 배출되는게 바람직합니다). 베이징대, 볼로냐.파리대같은 세계사 교과서 자격을 승계하였거나, 동일대학名가진 대학들 말고, 영국 옥스포드, 독일 하이델베르크(교황윤허),스페인 살라망카,포르투갈 코임브라,오스트리아 빈대학처럼 역사와 전통이 있는

윤진한 2023-01-19 02:26:37
 국자감에서 성균관으로 개칭), 조선 성균관, 해방후 성균관대로 유일무이 최고 대학 계보를 이어온 6백년 역사의 성균관대.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성균관대. 국내외에서 6백년 넘는 역사를 인정받고 있는 성균관대. Royal대입니다.필자는 성균관대 1983학번 윤진한(성균관대 경상대학 무역학과 졸업)입니다.@
필자는 세계인에 보편적인 교과서(세계사,한국사), 국내법.국제법, 백과사전 및 역사와 전통 중심으로 대학을 판단하고 있습니다.2차대전이후, 대중언론을 바탕으로 한 여러가지 신문들의 평가도 세계인들에게 광범위하고 신속하게 인지되는 현대입니다.

그런데, 국사 성균관(성균관대), 한나라 태학.이후의 국자감(베이징대로 승계), 볼로냐.파리대학의 교과서 자격은 변하지 않더군요. 세계종교 유교와 로마

윤진한 2023-01-19 02:23:33
임기내 맡은바, 교육자,학자와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조화있게 조절하여, 학생들의 교육에 소홀함이 없도록, 소임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은 자치권이 강한 공동체입니다.출신대학이 어디든, 제자들을 위하는 자세로 성균관대를 위해 임기내에 헌신해주시기 바랍니다.교육자는 제자를 길러내면서, 자기가 가진 경험과 지식등을 후세에 물려주는 존경받는 직업입니다. 하느님(天. 유교사회에서 모든 인간을 낳으신 하느님, 시경:天生蒸民)과, 공자님을 숭배하며,고대의 성인임금이신 요.순.우.탕.문.무.주공의 가르침을 본받고, 地神, 山川神, 조상신에 제사하며 수천년 동아시아 세계종교 유교국(중국,한국,베트남,몽고)의 일원으로 살아온 한국. 고구려 태학,백제 오경박사,통일신라 국학, 고려 국자감(고려말 국자감은, 원나라의 압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