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30 (금)
성공회대-㈜유비온, 디지털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성공회대-㈜유비온, 디지털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1.1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일 성공회대학교 총장실에서 업무협약식 개최
-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 트레이닝,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교육사업 중점 추진
12일 성공회대학교 총장실에서 열린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김경문 성공회대학교 총장과 임재환 유비온 대표이사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2일 성공회대학교 총장실에서 열린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김경문 성공회대학교 총장과 임재환 유비온 대표이사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공회대학교(총장 김경문)는 에듀테크 기업 ㈜유비온과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2일 성공회대 총장실에서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김경문 성공회대 총장과 임재환 유비온 대표이사를 비롯해 진영종 성공회대 부총장, 김한승 대학발전실장, 김종진 유비온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교육원 프로그램의 온라인 학습과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이를 위해 △ 평생교육 및 원격교육사업에 필요한 기술 및 소프트‧하드웨어 지원 △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 트레이닝 및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교육사업 협력 △ 사회공익 실현을 위한 사업의 협력 등을 약속했다.

특히, K-디지털 트레이닝 첨단산업‧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에 대해서는 각각 별도의 협약을 체결해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성공회대의 우수한 전문인력과 에듀테크 기업의 풍부한 교육콘텐츠 및 기술력이 만나 새로운 형태의 교육과정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두 기관이 각 분야에서 구축한 브랜드 간 시너지를 통해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혁신과 현장 맞춤형 디지털 인재양성 교육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경문 성공회대학교 총장은 “유비온과의 이번 협력이 향후 산학 공동 연구개발을 더욱 활성화하고, 대학이 산업현장과 밀접하게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재환 유비온 대표이사는 “향후 대학이 학생 개개인에 특별한 가치를 부여하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업과의 연계성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교육의 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