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10 (토)
강원대, 「2022 KNU 온라인 윈터 프로그램」 운영
강원대, 「2022 KNU 온라인 윈터 프로그램」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3.01.1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10개국 자매대학 24개교 학생 200명 대상 한국어·문화교류 수업 등 운영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국제교류처(처장 김경태)는 1월 9일(월)부터 20일(금)까지 2주간 해외 자매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2022 KNU 온라인 윈터 프로그램(Online Winter Program)」을 운영한다.

‘KNU 온라인 프로그램’은 방학기간 동안 해외 현지 학생들에게 한국어를 비롯해 한국 사회·문화·역사 및 문화 교류 수업을 제공하고, 우리나라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증진을 위해 마련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2009년부터 해외 자매대학과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특히, 강원대학교는 기존에 하계 방학기간 동안에만 운영되던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동계 방학기간까지 확대했으며, 이번 프로그램에는 ▲아르헨티나 ▲인도네시아 ▲러시아 ▲필리핀 ▲중국 ▲체코 등 전 세계 10개국의 자매대학 24개교 학생 200명이 참가한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은 ▲한국어 수업 ▲한국 문화 특강 ▲문화 교류수업 ▲주제별 토론 ▲자국문화 소개 등 다양한 수업을 수강하고, 이후 출석률과 참석률이 높은 학생은 자국 대학에서 계절학기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또한, 강원대학교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영어에 능숙한 재학생 9명을 ‘윈터 프로그램 서포터즈’로 선발해 강원대학교와 한국을 소개하고, 다국적 학생들과 토론 수업 등을 통해 수강을 지원하고 국제적 상호 교류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김경태 국제교류처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자매대학 학생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문화와 언어를 경험하고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해외 자매대학 교환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