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35 (토)
강원대,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신입생 예비학기제」 운영
강원대,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신입생 예비학기제」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3.01.1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1월 9일(월)부터 31일(화)까지 3주간 예비 대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와 소속감 고취를 위한 「2023학년도 신입생 예비학기제」를 운영한다.

‘신입생 예비학기제’는 수시 합격생 1,510명(춘천 1,055명, 삼척 455명)을 대상으로 원격수업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속가능발전의 이해 ▲컴퓨팅사고력(일반) ▲인공지능의 이해 ▲신입생을 위한 기초수학 ▲신입생을 위한 기초물리학 ▲신입생을 위한 기초화학 등의 교양·자유선택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특히, 해당 교과목을 이수할 경우 1인당 최대 6학점까지 정규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T.A. 활동(멘토와 함께하는 수업 보조활동) ▲다양한 과제 또는 퀴즈풀이 제공 ▲출석 평가 ▲시험 평가 ▲만족도 조사 등 입학 전 대학생활과 강의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강원대학교는 ‘신입생 예비학기제’와 교육혁신본부 기초학력증진 부트캠프 「와樂(락)!」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캠퍼스 투어 ▲‘슬기로운 대학생활’ 특강 ▲진로탐색 및 상담 ▲팀 프로젝트 발표회 등 신입생들의 대학생활 적응력을 높이고, 자기 주도적 진로설계와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앞서, 강원대학교는 2022학년도부터 ‘신입생 예비학기제’를 도입했으며, 참여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 및 신입생들의 원활한 대학생활 적응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춘천 캠퍼스에서는 개설된 6개 교과목 중 5개 교과목이 수강신청 시작 1분 안에 마감될 정도로 예비 신입생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

김광호 교무처장은 “이번 예비학기제가 신입생들이 알차고 유익한 대학 생활을 준비하는데 디딤돌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강원대 인재상인 ‘실사구시형 창의·협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