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10 (일)
한밭대, 겨울방학 학습독려 행사 ‘플랜절’ 개최
한밭대, 겨울방학 학습독려 행사 ‘플랜절’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2.2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학습계획과 신년계획을 세워 발표하며 의지 다지고 학우들과 공유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 교수학습센터는 지난 21일 교내 도서관에서 겨울방학 기간 재학생의 학습독려를 위한 ‘플랜절’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밭대학교는 21일 재학생들의 학습독려를 위한 ‘플랜절’ 행사를 개최하고 교수학습센터 CTL 학습서포터즈가 진행을 하고 있다.

‘플랜절’ 행사는 참여 학생들이 각자의 학습계획과 신년계획을 작성하고, 발표를 통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방학 동안 학습 흐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했다.

교수학습센터의 CTL 학습서포터즈들은 참여 학우들이 편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행사장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몄으며, 재학생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우 간의 친목 도모를 위해 팀 활동 중심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경영회계학과 임현지 학생은 “친구들과 겨울방학 목표에 대해 이야기하며 동기부여를 얻기 위해 플랜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팀별로 서로를 알아가면서 꾸미기를 하고 나의 목표를 학우들 앞에서 발표하고 나니까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한밭대 김주리 교수학습센터장은 “교수학습센터 학습서포터즈 학생들에게는 기획력과 실행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였고, 참여한 학생들은 학습의지를 다지고 팀 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 교수학습센터는 지난 10월에도 재학생들의 학습독려를 위해 ‘나의 배움, 너에게 나눔’을 주제로 학습법 공유 발표회를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