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10 (토)
호원대, 2022 호원 교육포럼 개최
호원대, 2022 호원 교육포럼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2.2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교육혁신처는 21일 ‘교육성과·혁신, 성공의 길을 걷다’라는 주제로 『2022 호원 교육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포럼에서는 미래사회 대응을 위한 대학교육의 변화 및 과제 방향 설정을 위한 대내외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강희성 총장은 “호원 교육포럼이 우리 대학의 교육혁신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 추진력을 가지는 귀한 자리가 되고, 최고의 대학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온 교육성과를 펼치는 무대였다.”고 전했다.

교육포럼에는 충북대 교육혁신본부장 이길재 교수의 ‘대학 혁신과 IR의 역할’이라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세션1에서는 정책연구과제 주요 3가지 연구결과를 보고하고, 세션2 에서는 비교과 성과 및 우수사례 3가지를 발표했다.

세션1 정책연구 발표에서는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인증제 개선, 교수·학습 방법 개선체제의 발전 및 개선방안, 핵심역량진단 기반 교육성과 활용 방안을 발표하여 호원대 교육혁신을 위한 과제 실현 내용 및 방법을 제시했다.

세션2 비교과의 성과 및 우수사례에서는 호원대 재학생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인  신입생·재학생 기초학습향상 프로그램, 대학생 마음건강 지원 H-마음방역 프로그램, 취업지원 프로그램 우수사례 및 성과를 공유했다.

유선영 교육혁신처장(유아교육과 교수)은 “미래를 책임질 창의혁신 인재를 양성해야 하는 대학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대학교육 혁신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