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05 (금)
[배화여대] 신기술 융합·미래 교육 선도…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신설
[배화여대] 신기술 융합·미래 교육 선도…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신설
  • 이병홍
  • 승인 2022.12.2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정시 모집_ 배화여대

‘배움·일·삶의 조화를 추구하는 미래교육 선도대학’. 배화여대(총장 신종석)가 추구하는 비전이다. 

특히 신기술 융합 교육혁신을 통해 학생성장을 위한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중장기발전계획의 ‘신기술 융합 학과 특성화’에 따라 2023학년도에 학과 신설과 학과명칭 변경, 전공 분리 등 학과 특성화에 나선다. 

배화여대 첨단 도서관 디지털존에서의 유튜브 제작 장면이다. 사진=배화여대

패션산업학과는 2년제에서 3년제로 전환

2023학년도에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를 신설한다. 영상 및 디지털디자인 분야를 이끌어갈 창의적이고 실무에 강한 전문가를 양성한다. 향후 웹디자이너, 콘텐츠 크리에이터, 시각디자이너, 캐릭터디자이너, 영상제작, 온라인콘텐츠기획 등의 분야로 취업하게 되는 미래 유망 학과다.
 
패션산업학과는 2년제에서 3년제로 전환해 특화된 전문 교육을 강화한다. 3D 시스템 활용 등 실무중심 교육과 패션산업 현장의 시스템을 반영해 경쟁력을 지닌 패션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기존의 호텔관광과는 글로벌관광콘텐츠과로, 경영과는 스마트경영과로, SW보안융합학과는 소프트웨어공학과로 변경해 급변하는 환경에 대비한 신기술 융합 교육혁신을 준비한다. 

또한 비서행정과를 분리해 비서사무과, 행정서비스과로 개편하고, 분야별 전문성을 극대화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전문분야에 대한 취업 여건 개선을 도모한다.

전형별 최대 2개 학과 복수지원 가능...2023년 2월 해당 학과별 자율 모집 시행

배화여대는 2023학년도 정시 모집을 통해 정원 내 100~150명, 정원 외 60~8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정시 모집인원은 수시 이월 인원에 따라 유동적이다.  

정원내 수능 위주 일반전형은 수능 성적 80%, 학생부 성적 20%를 반영한다. 정시 정원외 특별 전형으로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 특성화고졸 재직자를 선발한다.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2022년 12월 29일(목)부터 2023년 1월 12일(목)까지이며, 합격자 발표는 2023년 2월 3일(금) 14시로 예정돼 있다.  

정시 추가합격자 발표 및 등록기간은 2023년 2월 9일(목)부터 2월 28일(화)까지이며, 2023년 2월 결원이 발생하는 학과의 경우 자율모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한다. 자율모집은 해당 학과별로 자율적으로 기간을 정해 모집하므로 2023년 2월 배화여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기간, 모집학과, 모집인원을 확인한 후 지원하면 된다.

배화여대 조리학과 외식조리디저트전공 수업의 실습장면이다. 사진=배화여대

학과별 진로 로드맵 중심으로 홈페이지 기능 개선

배화여대는 입시홈페이지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학 및 학과의 최신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첫째, 성적산출 프로그램 및 전화상담 예약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지원자 본인의 성적을 입력하면 전년도 합격자 커트라인(최초합격, 추가합격) 점수와 비교가 가능하고, 보다 궁금한 사항은 전화상담 예약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둘째, 배화 SNS 스퀘어를 통해 수험생이 직접 질문을 하면 학과 교수님이 답을 해 수험생들의 궁금한 점을 전문적인 영역까지 정확하게 알려준다.

셋째, 배화 SNS 매거진을 통해 배화여대의 다양한 최신 콘텐츠를 실시간 통합 웹매거진 형태로 제공한다.

정시모집은 최대 2개 학과까지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화여대 입시홈페이지 모집요강, 배화여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화여대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학과별 진로 로드맵 중심으로 홈페이지 기능을 개선해 학과별로 교수진, 교육과정, 취득 자격증, 취업처, 선배 멘토들의 이야기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배화여대 전경이다. 뒷쪽에 보이는 산이 인왕산이다. 사진=배화여대

서울 문화관광의 중심지 광화문에 캠퍼스

배화여대는 서울의 중심인 광화문과 인접해 있다.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1번 출구와 가깝다. 배화여대를 중심으로 앞쪽으로는 서촌과 경복궁, 뒤쪽으로는 수성동계곡과 인왕산이 자리잡고 있고 유명한 맛집, 카페가 다양하게 있어서 서울 문화관광의 중심에 배화여대가 있다.

배화여대는 2021년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 대학으로 선정돼 교육여건, 교육과정, 산학협력, 교육성과 등 자율혁신 역량을 갖춘 대학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고용노동부 P-Tech 사업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운영사업 및 기술사관 육성사업 선정, 농림축산식품부 ‘천원의 아침밥’ 운영사업 주관기관 선정 등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사업을 수행하며 특성화된 교육역량과 산학협력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교육부 교원양성기관평가 최고등급인 ‘A등급’ 획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사회혁신사업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수상과 고숙련일학습병행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등급’ 획득, 메이커스페이스 사업 연차평가에서 ‘S등급’을 획득해 대학 경쟁력 강화의 기반을 마련했다.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반도체 분야 중소기업 계약학과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최첨단 반도체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이병홍 배화여대 교무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