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45 (일)
서경대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공유회-‘스코블레 perfume & cosmetics 전시회’ 성료
서경대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공유회-‘스코블레 perfume & cosmetics 전시회’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2.12.2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향연(香緣)’ 주제로, Perfume 기획개발 11종 및 다양한 화장품 문안작성 프로젝트 선보여
- 12월 7일(목)부터 9일(금)까지 3일간, 서경대 5층 뷰티아트센터서

서경대학교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학과장 김은숙)는 대학혁신지원사업(담당 김주연 교수)의 성과 공유를 위해 12월 7일(수)부터 9일(금)까지 3일간 ‘향연(香緣)'을 주제로 한 ’스코블레 perfume & cosmetics 전시회‘를 교내 유담관 5층 뷰티아트센터에서 개최했다.

 

서경대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해온 디지털 기반 프로젝트형 화장품브랜드 매니저&마케터 양성 사회진출 프로그램 운영 성과물인 ‘스코블레 perfume & cosmetics 전시회’에는 퍼퓸 기획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한 7개팀 20명과 화장품 컨셉 문안 및 상세문안 작성 프로젝트를 진행한 15명의 융합형 인재들이 참여했다.

스코블레(skobble)는 「Seokyeong + Bubble」의 합성어로 화장품을 좋아하는 서경대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만든 브랜드를 의미하며 학과를 대표하는 브랜드이면서 ‘디지털 기반 프로젝트형 화장품 브랜드 매니저 및 마케터 인재육성 사회진출 프로그램’을 뜻하기도 한다. 스코블레 첫 번째 전시의 주제를 향연으로 선정한 이유는 ‘향을 기획하기 위해 모인 특별한 인연’이라는 의미와 스코블레의 perfume & cosmetics 성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어 ‘잔치를 베풀다’라는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서다.

스코블레 향연 전시 프로젝트 참여자는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3, 4학년 재학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감 테라피를 경험할 수 있는 퍼퓸개발 프로젝트와 화장품 컨셉문안 및 표시문안 작성 프로젝트로 2개의 화장품상품기획개발 프로젝트로 구성되었다. 퍼퓸개발 프로젝트에서는 향료의 이해, 향료 올팩션(olfaction), 이미지를 향료로 표현하는 향료기획 등을 향료학 수업에서 학습하고, 현장전문가의 특강(잘 팔리는 상품기획의 필수조건_스토리텔링, 구매로 연결되는 상세 페이지 기획 노하우, 강력한 브랜드를 만드는 필수 3요소와 마케팅 성공사례)과 팀별 현장전문가 멘토링 그리고 산업체 연계 등을 통해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혔다. 팀별 주제를 정하고 스토리텔링, 주제에 맞는 기획보드작업, 표현하고자 하는 주제 이미지를 향으로 구현하기 위해 top, middle, base note를 구성하는 향료를 블랜딩하여 포뮬러를 완성하였다. 이들의 성과물을 전시하기 위해 주제 이미지에 맞는 다양한 오브제를 찾고, 이를 이에 맞는 영상제작과 음악을 담아 QR코드로 영상과 음악을 들으면서 향을 올팩션할 수 있도록 기획전을 준비한 것이 이번 전시의 특별함이라고 할 수 있다. 

퍼퓸개발 프로젝트 출품작은 총 7팀 11종으로 한강 더 모먼트-피크닉(최승연, 김은지, 나수빈), 푸르스트(채수민, 임고은, 권예인), 뱅쇼, 오두막책방 2종(주다빈, 김서진, 박현영), 블루하와이, 코스모폴리탄 2종(고상지, 박소현, 이효리), 듀이시티, 구루미 포레스트 2종(이충인, 한지은, 황채은), 수련, 무휼 2종(주용석, 윤예진, 임나현), 우제망(오나영, 김민경) 등 다양한 컨셉으로 기획된 퍼퓸을 선보였다. 전시회를 참관한 퍼퓸 코스메틱 관계자는 “향은 눈에 보이지 않아 표현하기 어려운 작업인데, 컨셉기획, 오브제, 영상, 음악, 디스플레이, 조향 등을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향과 무드의 하모니를 잘 이뤄내 참가작품들의 퀄리티가 매우 높다”고 소감을 밝혔다. 프로젝트 팀 참가자들은 이후 실제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텀블벅과 와디즈 같은 크라우딩 펀딩에 도전할 예정이다.

 화장품 컨셉문안 및 표시문안 작성 프로젝트는 화장품브랜드 매니저로서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개인별 화장품 아이템을 정하고, 이에 맞는 컨셉문안과 표시문안을 작성하여 선보이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출품작은 총 15종으로 프리오티 룩 체인지 글리터(두기상), strawberry syrup whitening ampoule (딸기청 미백 앰플, 김은지), 윤슬 베어 컬러 밤(주용석), 그린애플 세럼(양유진), 구들장크림(주다빈), 파스텔 블러링 블러셔(김민경), 사철쑥 수분 진정 패드(오나영), 동백 눈결 오일 세럼(나수빈), 모공수축 예덕나무 토너패드(최승연), 리페어 글로우 워터 패드(박소현), 로쿠스 선셋 오션 핸드워시(이충인), 필리미트 패스트 크림(오지원), 글로우 컨투어 하이라이터 스틱밤(홍수정), 큐어그린 편백 피톤치드 페이셜 진정크림(서현지), 트로이스 퍼퓸밤(황채은) 등이 전시되었다.

프로젝트를 기획, 지도한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김주연 교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학생들의 아이디어와 창의력,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퍼퓸기획과 함께 패션, 사진, 음악, 미술 등과의 다양한 콜라보 전시를 통해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만의 취업준비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재학생의 강점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한국의 향, 서울의 향, 서경대학교 시그니처 향을 학생들과 기획하고 선보일 수 있는 날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김은숙 학과장은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운영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장업계 취업준비 포트폴리오 작업과 화장품BM&마케터로서의 실무역량이 강화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은숙 학과장은 또, “실무현장에서 요구되는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과 전공의 전문성 확보, 실용중점 및 사회진출 역량강화 교육과정의 장점을 살린 차별화된 뷰티테라피&메이크업분야의 독자적인 교육을 통해 대내외적 경쟁력 강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