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40 (토)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TU 대학혁신 성과포럼 개최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TU 대학혁신 성과포럼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12.16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확산을 위한 혁신 영역별 우수사례 공유 -
한국공대 성과포럼 포스터
한국공대 성과포럼 포스터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는 19일 14시, 한국공대 소강당에서‘2022학년도 TU 대학혁신 성과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대전환 시대의 혁신,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약’이라는 주제로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추진 중인 교육, 학생지원, 네트워킹, 운영체계 4대 혁신 영역의 대표적 사례를 통해 공학기술 선도대학으로의 도약을 위한 혁신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공유하는 장으로 마련되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대학별 자율 혁신을 통한 체질 개선으로 양질의 대학 교육을 통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교육부 재정지원사업이다.

 한국공대 오황석 교육혁신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충북대학교 이길재 교육혁신본부장이‘대학혁신지원사업과 성공적 성과관리’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한다. 혁신영역별 우수사례 발표는 △대학운영 체계 및 거버넌스 혁신(김수민 한국공대 기획처장)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TU 전공이수제-신산업 융합화 학사제도(이수범 한국공대 학사팀장) △TU-메타캠퍼스 기반 수업 운영 사례(배윤희 한국공대 메타버시티혁신센터 책임교수) △TU비교과 체계 및 학생 역량 수준별 비교과 로드맵(김경연 한국공대 교육혁신팀 연구교수)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공대 오황석 교육혁신원장은 “2022년은 한국공대 개교 25주년이자 새로운 교명으로 변경한 원년이다. 또한, 비대면에서의 일상회복,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 추진 등 여러 의미에서 새로운 시작을 상징한다.”며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추진된 우수한 혁신성과들은 한국공대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성과확산을 위하여 한국공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유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