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05 (금)
대구보건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제17회 교사다짐식 개최
대구보건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제17회 교사다짐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12.1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7회 교사다짐식’에서 대표 학생이 선서문을 낭독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7회 교사다짐식’에서 대표 학생이 선서문을 낭독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유아교육학과는 최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제17회 교사다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교사다짐식은 유아교육학과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전 예비 유아교사로서의 윤리의식과 사명감을 드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 이정영 기획처장, 김정기 교무처장을 비롯해 유아교육학과 교수, 재학생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1학년 학생들은 선배들의 다짐식을 축하하기 위해 두 달간 연습한 우쿨렐레와 칼림바 축하공연을 선보여 선후배 간의 마음이 하나 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교사다짐식에서 대표로 선서문을 낭독한 김효진 학생은 “항상 배움의 자세와 유아들을 기다려줄 수 있는 인내심을 가지고 눈높이에 맞게 소통하며 사랑으로 감싸는 안식처와 같은 교사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고은미 학과장은 “학생들이 그동안 대학에서 배운 대로 유아들과 소통하며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교사가 되리라 믿는다”며 “오늘 교사다짐식이 소명의식을 가지고 교직에 임하는 교사로 성장해나가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