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35 (금)
영남이공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 체결
영남이공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12.1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위연계형 일학습병행제 계약학과 운영을 통한 전문기술인력 양성에 앞장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2일 오후 4시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2일 오후 4시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재용 총장(왼쪽)과 이동훈 총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계약학과 운영을 통해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학업을 이어가고 학사학위를 취득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동훈 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5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술 및 인력교류와 인력양성 등의 사업에 대한 상호 교류 협력 ▲온라인 콘텐츠 교육과정 공유 ▲교강사 지원 ▲입학 및 채용설명회 지원 ▲취업 정보 공유 ▲기업체와의 산학협력 관련 사항 공유 등을 약속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서울 노원구에 있는 국립종합대학으로, 이번 영남이공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계약학과를 설치 운영하고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위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작년 9월 대구·경북지역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수도권 및 지역의 우수 기업과 다자간 협약을 맺고,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까지 (유)스태츠칩팩코리아,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에이치티솔루션, ㈜에이블, ㈜엘앤에프 등에 총 389명을 취업시키며 지역 인재 취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협약식 후에는 캠퍼스 및 학과 투어를 통해 영남이공대학교 주요 학과의 최신식 실습실 및 기자재, 신축 기숙사 등을 살펴보며 양교의 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동훈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업에 대한 열정을 가진 학생들에게 더욱 확장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학위연계 및 계약학과 운영을 통해 일학습병행 참여 학생들이 관련 지식과 기술을 두루 갖춘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지속적인 우수 기업 및 고교 발굴과 운영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일학습병행제가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현장 맞춤형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고교 및 기업과 유기적인 협력 관계 구축은 물론 참여 학생의 학업 및 취업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